공유기업
- [권혁 기자의 '신나는 공유세상'⑥] 세상을 연결하는 공유경제 플랫폼 가치는 플랫폼 비즈니스의 수익모델은 1) 중개 수수료 2) 광고 3) 구독료 4) 라이센싱 5) 아이템 판매 등 다섯가지로 구분된다. 중개 수수료 모델은 애플 앱스토어와 우... 권혁 기자|2020-08-17 09:00:00
- [양혜정 기자의 글로벌 공유기업을 가다②] 핀테크 공룡으로 성장한 '그랩(Grab)' '동남아시아의 우버'로 잘 알려진 싱가포르의 '그랩(Grab)'은 이제 단순한 차량 공유 업체가 아니다. 페이(간편 결제)와 소액 대출, 보험업까지 진출하면서 동남... 양혜정 공유경제신문 기자|2020-08-09 11:00:00
- [권혁 기자의 '신나는 공유세상'⑤] 금융의 공유경제 크라우드펀딩, 혁신자본 역할한다 크라우드펀딩은 대중에게 자신의 아이디어를 홍보해 자금을 지원받는 것으로, 군중 또는 다수를 의미하는 크라우드(Crowd)와 자금조달을 뜻하는 펀딩(Funding)을... 권혁 기자|2020-08-03 08:00:00
- [공경기획] 기업의 사회적 책임, 커뮤니케이션이 중요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관심과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기업들은 적절한 시기와 효율적인 방법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 있다.하지만 다수의 기업들은 사회... 김지은 공유경제신문 기자|2020-07-23 10:01:12
- [공경기획] 기업의 공유가치창출, 기업가치를 높이는 경영전략 금융위기 이후 사회공헌활동이 증가하고 있다.한국생산성본부 자료에 따르면, 2018년 기준 우리나라 기업들이 35개 기업이 편입됐는데 이것은 주요 기업들의 CSR... 김지은 공유경제신문 기자|2020-06-26 13:16:30
- [공경기획] 공유경제, 서비스 영역의 확대 인터넷이 보편화되기 시작하면서 소유에서 나눔으로 소비의 가치가 변하고 있다. 사람들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그 물건이나 서비스를 구매해서 소유... 김지은 공유경제신문 기자|2020-06-22 09:40:42
- [공경기획] 공유경제, 유휴자원 활용으로 지역활성화 가파른 인구감소와 도시인구 유입으로 도심 외 지역은 생산가능한 인구가 줄어들고, 빈집이 늘어나며 지역 상권마저 존폐의 위기에 처해있다. 대기업 공장들의 이... 김지은 공유경제신문 기자|2020-06-17 10:36:59
- [공경기획] 지역경제 활성화와 공유경제 공유경제는 유무형의 재화와 서비스를 소유하는 형태에서 벗어나 온라인을 기반으로 개인 간 교환, 공유, 대여 등의 방식을 사용하는 사회적 경제 모델이다.에어... 김지은 공유경제신문 기자|2020-06-15 10:56:31
- [공경기획] 공유경제, 플랫폼의 다양화로 협력적 소비 이끌어 공유대상은 집이나 회의실 등의 공간공유가 주를 이루었다.최근에는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다.제품을 소유하지 않고 이용가치만을 소비하는 제품 서비스 시스템의... 김지은 공유경제신문 기자|2020-06-11 10:00:11
- [공경기획] 공유경제, 공유와 나눔의 확산 협력적 소비의 경제방식을 의미하는 것인 공유경제.공유경제란 공동으로 이용해 자원 활용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다.공유경제는 지원의 소유보다는 대상의 이용... 박동훈 공유경제신문 기자|2020-06-10 09:10:05
- [공경기획] 숙박 공유 플랫폼, 지역사회 경제 기여 공유경제는 효율적인 자원을 극대화해 공공의 이익을 얻는 것으로, 숙박 공유의 경우 에어비앤비와 같은 대표적인 사례가 있듯이 숙박 공유로 인한 지역사회 발전... 박동훈 공유경제신문 기자|2020-06-08 09:43:42
- [공경기획] 공유경제는 소유에서 시작된다 공유경제의 소유는 현대사회에서 경제발전뿐만 아니라 교통 및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으로 낯선 사람과의 공유가 더욱 용이해졌다.그런면에서 우리가 소유하고 있는... 김지은 공유경제신문 기자|2020-06-05 09:38:26
- [공경기획] 구독경제, 소비자 만족도↑기업 경재력↑ 고객이 정기구독료를 납부하면 주기적으로 새것 같은 제품으로 교환해주거나, 제품 및 서비스를 정해진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인 구... 박동훈 공유경제신문 기자|2020-05-29 08:59:11
- [공경기획] 공유경제, 소비 방식의 전환 예전 시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지식, 경험, 시간 등의 거래가 가능해지면서 공유경제 시장이 창조적 교환으로 두각되고 있다. 기존에 생산된 물품의 거래가 아닌... 김지은 공유경제신문 기자|2020-05-28 09:22:56
- [공경기획] 사회적 가치 창출이 공유경제의 목적 공유의 개념은 크게 경제적 개념과 법적 개념으로 구분해 볼 수 있다. 공유경제에서의 공유는 '개인이 소유한 유휴 자원의 활용이 시장을 통해 손쉽게 이뤄지는 ... 박재준 공유경제신문 기자|2020-05-25 10: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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