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법, 김정길 대구방송사장 초청 아카데미 실시

“솔로몬과 소주 한잔 하실 자신이 있습니까?” 주제 특강 기사입력:2015-01-15 23:14:07
[공유경제신문 김민지 기자] [로이슈=전용모 기자] 대구지방법원(법원장 조해현)은 1월 19일 오후 4시30분 신별관 5층 대강당(552호)에서 제24회 대구법원 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김정길대구방송사장.(사진제공=대구지방법원)
▲김정길대구방송사장.(사진제공=대구지방법원)
이날 김정길(70)대구방송(TBC) 사장이 “솔로몬과 소주 한잔 하실 자신이 있습니까?”를 주제로 특강을 한다.

이 자리에는 최우식 대구고법원장, 조해현 대구지법원장, 김태천 대구가정법원장, 이재동 대구변호사회장, 백승대 시민사법위원장, 김만출 대구법무사회장, 일반시민 등이 참석한다.

대구법원은 법관 및 직원들의 업무에 대한 여러 가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평소 체험하지 못한 강연을 통해 정서적 소양을 함양하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매년 대구법원 아카데미를 개최하고 있다.

김정길 사장은 1944년 대구출생으로 1969년 매일신문 기자로 입사해 매일신문 부사장, 대구예술대 총장, 대구비엔날레 조직위원장, 대구문화재단 대표이사를 역임하고 현재 한국영화진흥위원회 비상임감사, TBC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김 사장은 대구예술인상, TBC제정 자랑스런 대구경북인상, 한국신문방송인클럽 제1회 언론대상 등을 수상했다.

김민지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