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호관찰소경주지소, 위덕대 학생 초청 전자감독설명회 개최

전자감독장치 직접 접해보고 운영방법 설명 들어 기사입력:2015-05-27 12:32:25
[공유경제신문 김민지 기자] [로이슈=전용모 기자] 법무부 대구보호관찰소경주지소(소장 김영환)는 26일 전자감독 제도 운영성과 홍보를 위해 위덕대학교(총장 홍욱헌) 경찰행정학과 학생 및 교수를 초청, 전자감독 설명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경찰행정학과 학생들이 미래 경찰공무원으로서 업무의 한 부분으로서 접할 수 있는 전자감독제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다.
▲위덕대경찰행정학과학생들이경주보호관찰소서전자감독제도설명을듣고기념촬영.(사진제공=경주보호관찰소)
▲위덕대경찰행정학과학생들이경주보호관찰소서전자감독제도설명을듣고기념촬영.(사진제공=경주보호관찰소)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생은 “전자감독제도라는 용어는 알고 있었지만 전자감독장치가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몰랐는데, 실제로 전자감독장치를 직접 접해보고 운영방법까지 듣고 나니 전자감독제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김영환 소장은 “그동안 전자감독제도 도입으로 특정범죄자(성폭력범, 미성년자유괴범, 살인범, 강도범)에 대한 재범률이 크게 낮아졌고, 이런 성과를 지속하기 위해서는 경찰서와 긴밀한 협조가 요구된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전자감독제도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김민지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