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연제구선관위, 전국 최초 3곳 새마을금고 임원선거운동 본격화

선거운동기간 12월 5~21일 기사입력:2015-12-07 18:50:26
[공유경제신문 김민지 기자] [로이슈 부산경남취재본부=전용모 기자] 부산연제구선관위는 전국최초 아시아드ㆍ연산3동ㆍ연산로터리 3곳 새마을금고 동시 임원선거(이사장, 부이사장, 이사) 후보자등록(45명)을 마감하고 지난 5일부터 선거운동이 본격화됐다고 밝혔다.

연제구선관위는 지난 4일 후보자 등록신청을 마치고 기호추첨과 선거관련 각종 안내사항을 전달하고 공명선거 실천 결의문 서약식도 가졌다.

▲후보자회의및공명선거실천결의회.▲후보자들이공명선거실천결의문서약서를내보이며기념촬영.(사진제공=부산연제구선거관리위원회)
▲후보자회의및공명선거실천결의회.▲후보자들이공명선거실천결의문서약서를내보이며기념촬영.(사진제공=부산연제구선거관리위원회)
선거운동기간은 선거일전일인 12월 21일까지 17일 동안이며, 선거인은 12월 4일부터 13일 기간 중 해당 새마을금고에서 선거인명부를 열람할 수 있다.

투표실시 후 당선인 결정은 이사장과 부이사장은 출석선거인의 과반수 득표자로 하고 과반수 득표자가 없는 경우에는 1위, 2위 후보자가 결선투표를 실시해 당선인이 결정된다.

이사선거는 금고규약에 의한 정수인원 내에서 다수득표자 순으로 당선인을 결정한다.

김민지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