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국가기관, 자치단체, 공기업 등 공공기관이 구매한 사회적 기업 제품은 7401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지난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기업 제품 구매 실적은 전년대비 24.2% 증가한 7401억원이다.
총 구매액 중 사회적 기업 제품 구매액이 차지하는 비율은 1.80%다. 이는 2015년 대비 1.55% 늘어난 것이다.
유형별 사회적기업 제품 구매비율은 지방자치단체(4.85%), 준정부기관(2.43%), 교육청(1.56%), 공기업(1.51%), 지방공기업(1.39%), 기타공공기관(1.20%), 국가기관(0.66%), 특별법인(0.31%) 등의 순이다.
사회적기업 제품 구매액이 많은 기관은 경기 성남시가 460억원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한국도로공사(391억원), 강원랜드(345억원) 순이다.
총 구매액 대비 구매비율이 높은 기관 역시 경기 성남시(65.11%) 이고, 서울 송파구(49.61%), 인천 옹진군(37.38%) 등의 순이다.
주요 구매품목은 청소·방역(23.86%), 산업용품(11.60%), 사무용품(8.79%), 출판·인쇄(7.16%), 기타기업용품(6.08%) 등이다.
공공기관의 올해 사회적기업 제품 구매계획은 지난해 보다 5.2% 늘어난 7786억원이다.
김찬연 기자
사회적기업 제품 공공기관 구매 작년 대비 24% 늘어
기사입력:2017-04-28 15:39:00
공유경제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news@seconomy.kr
공유 포커스
사회적기업
공익재단
CSR
이슈
- 통계 작성 이후 처음... "일·가정 균형이 일 보다 더...
- 늙어가는 한국, 10년 뒤 서울 가구수 감소... 65세 이...
- 갈수록 더 심해지는 구직... 구직자 절반 이상 "두려움...
- 한국 청년실업자 10년간 28.3% 증가... OECD 36개국 중...
- [설문] 연령 낮을수록 자살을 '본인의 선택의 문제'라...
- 서울 시내버스회사, 처·자녀 등 친인척 임원으로 앉혀...
- 한국 남성암 4위 전립선암, 40대 이상 남성 10명 중 8...
- 국민 10명 중 7명, "친일이 애국" 문체부 고위공무원 ...
- 살림살이 좀 나아질까요?... '60대이상 남성' 가장 비...
- 치사율 40~60%, 첫 사망자 발생한 '비브리오 패혈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