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이 백화점업계 최초로 선보인 사회적기업 설 선물세트가 판매율 90%를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23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이 설을 맞아 선보인 사회적기업의 설 선물세트가 준비물량 1만개 중 9000개 이상 판매됐다. 이는 지난해 설 행사 대비 24% 증가한 것으로 2014년 처음 사회적기업 명절 선물세트를 판매한 이후 3년 만에 판매량이 4배나 늘어난 셈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인지도가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사회적기업 상품 판매 호조는 경기불황과 소비심리 위축으로 유통업계가 설 선물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 속에서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면서 “상품 진정성과 함께 명절선물로 타인을 이롭게 한다는 특별한 스토리를 담고자 하는 고객들이 늘어난 것도 영향을 미친 것 같다”고 분석했다.
사회적기업 선물세트 중 한라산 성암영귤농원의 성암영귤 차세트 1호(5만5000원)와 평화의 마을 제주맘 명품 햄세트(5만5000원) 등 12개 품목 중 4개 상품은 지난 19일 준비된 물량이 전량 판매돼 추가 생산에 들어간 상태다.
현대백화점은 앞서 2013년 사회적기업의 판로 지원을 위해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사회적 기업진흥원과 함께 우수 사회적기업 특별전을 진행했으며, 2014년 추석부터는 백화점업계 최초로 명절 선물세트를 기획해 판매한 바 있다.
김찬연 기자
현대백화점 사회적기업 설 선물센트 판매율 90% 기록
기사입력:2017-01-23 15:31:00
공유경제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news@seconomy.kr
공유 포커스
사회적기업
공익재단
CSR
이슈
- 통계 작성 이후 처음... "일·가정 균형이 일 보다 더...
- 늙어가는 한국, 10년 뒤 서울 가구수 감소... 65세 이...
- 갈수록 더 심해지는 구직... 구직자 절반 이상 "두려움...
- 한국 청년실업자 10년간 28.3% 증가... OECD 36개국 중...
- [설문] 연령 낮을수록 자살을 '본인의 선택의 문제'라...
- 서울 시내버스회사, 처·자녀 등 친인척 임원으로 앉혀...
- 한국 남성암 4위 전립선암, 40대 이상 남성 10명 중 8...
- 국민 10명 중 7명, "친일이 애국" 문체부 고위공무원 ...
- 살림살이 좀 나아질까요?... '60대이상 남성' 가장 비...
- 치사율 40~60%, 첫 사망자 발생한 '비브리오 패혈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