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서울시와 함께 ‘서울, 꽃으로 피다’ 개최

기사입력:2017-09-18 19:00:04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공유경제신문 박정우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서울시,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서울광장에서 시민 5천명과 함께하는 도시 녹화 캠페인 ‘서울, 꽃으로 피다’를 18일 개최한다.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은 도시 녹화와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시민 녹색문화 운동이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3년부터 올해까지 5년 연속 동참하며 일회용컵의 사용을 줄이고 생활 속에서 커피찌꺼기를 통해 실천할 수 있는 자원 선순환 친환경 활동을 소개해 오고 있다.

이 날 식전 행사로 스타벅스 바리스타 100여명이 참가해 캠페인은 알리는 피켓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 서울특별시 이원영 조경과장, 자원순환사회연대 김미화 사무총장이 참여해 기념식을 가지며 친환경 녹색 생활 실천에 앞장서 나갈 예정이다.

이어서 스타벅스는 환경 보호와 자원 재활용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다회용컵 이용과 커피찌꺼기 자원 재활용을 주제로 시민 5천명에게 텀블러와 커피 퇴비로 만든 꽃 화분을 증정하는 친환경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친환경 활동 사진 인증, 환경 지킴이 동참 서명, 커피찌꺼기 자원 선순환 전시 관람 등의 체험 순서를 마치면 커피 퇴비로 심은 국화, 백일홍, 팬타스, 퀸로즈, 칼랑코에, 블로초, 팝콘베고니아 등 7종의 꽃 화분 및 꽃 화분 키트 5천개를 비롯해 스타벅스 텀블러 5천개를 1인 1회 한정으로 선착순 증정한다. 선착순 증정이 완료되면 체험 행사는 조기 종료된다.

아울러, 서울광장에 대나무 울타리와 꽃 화분으로 조성한 9미터 길이의 도심 속 꽃 길을 조성하고, 아메리카노 커피 5만잔 분량의 커피찌꺼기를 재활용한 가로 2미터, 세로 2미터 크기의 대형 사이렌 아트 조형물을 비롯해, 농가 지원 자원 선순환 전시물 등을 선보이며 환경 보호와 자원 재활용의 의미를 되새긴다.

올해에는 서울광장을 찾은 5천명의 시민들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해 벤치와 파라솔, 꽃 화분으로 꾸민 기념 포토 공간을 마련하고, 마임과 풍선 퍼포먼스와 시민청 활력콘서트 버스킹 공연도 진행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는 “지난 5년간 함께 해온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이 그간 서울광장에서 2만 5천명에 달하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한 환경 축제가 되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환경보호와 자원 선순환 실천에 앞장서 나가면서 책임감 있는 기업으로서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정우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