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경제신문 김기욱기자] 기업의 사회적책임의 성실한 이행이 브랜드 가치 향상에 어떠한 영향을 줄까.
18일(현지시간) 피알웹닷컴 보도에 따르면 국제상표협회(INTA)가 오는 11월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브랜드진정성컨퍼런스(Brand Authenticity Conference)에서 사회적책임경영이 브랜드와 사업실적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INTA 에띠엔 산스 드 아세도 CEO는 "사회적책임경영은 소비자들이 단순히 필요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것에만 그치지않고 사회와 환경과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기여를 하는 브랜드에 큰 가치를 두는 요즘 시대에 글로벌경영에서 가장 의미있는 주제"라며 "국제상표협회가 개최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구매결정단계에서의 우선순위 및 기대수준의 진화과정과 이러한 상황속에서 경영자들이 어떠한 방식으로 브랜드의 가치를 전달하고 보호할 수 있는지에대한 심도있는 토론을 가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지적재산권 변호사, 브랜드 전문가, 정부기관 공무원, 광고 마케팅 전문가 및 기업경영자들을 대상으로하며 주요 세션은 사회적책임경영과 소셜미디어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상의 역할, 사회적책임경영과 위조방지간의 새로운 관계형성, 그린경영 환경하의 상표보호 가이드라인 등이 포함된다.
INTA는 상표와 지적재산권 보호를 위해 만들어진 비영리단체로 상표 소유자 및 관련 전문가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190개국 6,000여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김기욱 기자
INTA, 사회적책임 이행 기업 브랜드가치에 미치는 영향 논의
기사입력:2017-10-19 13: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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