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 톡톡] 수능 앞둔 수험생 기억력 돕는 똑똑한 건강식품은?

"균형 잡힌 식사 및 충분한 수면 중요… 기억력 개선에 도움 주는 식품으로 두뇌 건강 관리" 기사입력:2017-11-07 21:55:07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뉴스킨 파마넥스 ‘바이오 징코’,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GNC ‘은행잎 추출물 120’, 동원F&B ‘덴마크 슈퍼 스무디 퍼플’, 농심켈로그 ‘켈로그 크런치넛 에너지바’, 돌 ‘미니 트리플바’ (사진=각사 제공)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뉴스킨 파마넥스 ‘바이오 징코’,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GNC ‘은행잎 추출물 120’, 동원F&B ‘덴마크 슈퍼 스무디 퍼플’, 농심켈로그 ‘켈로그 크런치넛 에너지바’, 돌 ‘미니 트리플바’ (사진=각사 제공)
[공유경제신문 박정우 기자] 2018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이때부턴 컨디션 싸움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오랜 기간 닦아온 실력을 제대로 발휘하기 위해선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해야 한다. 균형 잡힌 식사와 충분한 수면으로 체력을 관리하고 이와 함께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식품을 섭취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수험생을 위한 센스 있는 선물로도 제격인 똑똑한 건강기능식품과 틈틈이 챙겨먹을 수 있는 간식이 눈길을 끈다.

◇은행잎 추출물 및 홍삼 등 기억력 개선 기능성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인기’

뉴스킨 코리아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파마넥스가 선보인 건강기능식품 ‘바이오 징코’는 은행잎에서 추출한 플라보놀 배당체를 함유해 기억력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은행잎 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하고 있는 바이오 징코는 특별히 영양 성분 함량이 가장 높다고 알려진 6~9월에 수확한 은행잎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은행잎으로부터 추출된 플라보놀 배당체와 테르펜 등 주요성분의 함량과 영양소 비율을 철저히 검사한 뒤 최종 원료로 선정하는 등 까다로운 선별 과정을 거친다. 하루 2정으로 간편하게 두뇌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정관장의 홍삼정 농축액을 액상 형태로 스틱 포장해 간편하게 홍삼을 즐길 수 있게 만든 건강기능식품이다.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GNC의 ‘은행잎 추출물 120’는 기억력 개선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플라보놀 배당체를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이다. 1일 스위스산 은행잎 추출물 120mg(플라보놀 배당체 28.8mg) 섭취가 가능한 제품이다.

◇기억력에 좋은 블루베리, 견과류 포함된 식음료로 간식 하나도 건강하게!

공부하다 틈틈이 챙겨먹을 수 있는 간식도 골라서 챙겨 먹으면 좋다. 기억력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블루베리나 견과류가 포함된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돌의 ‘미니 트리플 바’는 아몬드, 땅콩, 호박씨 등 3가지 견과와 3가지 씨앗, 그리고 블루베리, 크랜베리, 스트로베리 등의 건과일을 하나로 합친 바 타입의 제품이다.

농심켈로그가 출시한 ‘켈로그 크런치넛 에너지바’는 쌀과 귀리에 구운 아몬드, 땅콩과 같은 견과류가 함유돼 고소한 식감이 특징이다.

동원F&B의 ‘덴마크 슈퍼 스무디 퍼플’은 블랙베리, 블루베리 등 보라색 과일에 비트, 토마토, 적양파 등 보라색 채소를 더한 음료다.

업계 관계자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인정 받은 건강한 원료를 사용한 건강기능식품들이 수능을 앞두고 인기를 모으고 있다”며 “자신에게 맞는 다양한 기능성을 갖춘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수험생들이 최적의 컨디션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받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정우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