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경제신문 김기욱기자] 페이스북이 헌혈 권장 캠페인을 통해 사회적책임경영을 실천한다.
28일(현지시간) 애드위크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인도 지역 수혈자와 헌혈자를 연결해주는 플랫폼기능 출시 계획을 발표했다고 전했다.
이 플랫폼기능을 통해 페이스북 이용자들은 헌혈자로 등록을 할 수 있게 되고 향후 개인, 병원, 혈액은행 등이 필요한 혈액을 요청할 경우 적합한 헌혈자와 실시간으로 연결해 준다.
이번 헌혈권장 캠페인의 총책임자 리테시 메타(Ritesh Mehta)는 "인도 내의 혈액공급 부족은 매우 심각한 수준이다"며 "혈액수요에 비해 헌혈자의 수가 턱 없이 부족한 상황으로, 위험한 상태의 수혈자를 위해 가족과 지인들이 혈액을 찾아 백방으로 뛰어다니는 사태가 빈번하게 일어나는 등 국가적 문제로 비화되는 실정이다"라며 이번 캠페인 기획 의도를 설명했다.
그는 이어 "페이스북 사용자 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하여 효율적인 혈액공급 체계를 구축할 수 있다'며 이는 페이스북이 기업비전과 미션을 실현하고 있는 실질적 사례라고 말했다.
한편, 페이스북은 인도에서의 헌혈 권장 캠페인 성공 여부에 따라 향후 다른 나라로의 확산을 고려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기욱 기자
페이스북, 헌혈 권장 캠페인 실시…사회적책임경영 실천
기사입력:2017-09-28 15:3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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