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경제신문 김민지기자]
세계 최대 숙박공유업체 에어비앤비(Airbnb)가 여행·체험서비스 상품을 집중적으로 개발, 확대한다.
23일(현지시간) 마케팅인터액티브(Marketing Interactive)에 따르면 에어비앤비(Airbnb)가 발리, 홍콩, 호주 멜버른에서도 여행·체험서비스 상품을 판매할 계획임을 발표했다고 전했다.
여행·체험서비스 상품은 전통 무예 경험, 명소 방문 등 현지인 전문가가 설계한 여행프로그램을 말한다.
에어비앤비(Airbnb)는 이번 시장확장을 통해 아시아지역에서만 120개가 넘는 신규 여행·체험서비스 상품을 구비하게 돼 상품 포트폴리오 다각화전략 추진에 틴력이 붙을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11월 첫 상품 출시이래 현재 40여개국에서 3,100여개의 여행·체험서비스 상품이 제공되고 있으며, 에어비앤비(Airbnb)는 이를 통해 지금까지 총 6백만 달러의 수익을 창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에서는 에어비앤비(Airbnb)가 여행·체험서비스 상품화를 통해 숙박공유업체에서 통합 여행플랫폼으로의 변혁 작업에 착수했다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김민지 기자 news@seconomy.kr
에어비앤비, 여행·체험서비스 상품 확대…여행플랫폼 변신 가속
기사입력:2017-11-24 10:4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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