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덴셜생명, 기부금 2000만원 노인복지관에 전달

기사입력:2017-11-30 09:57:55
푸르덴셜생명, 기부금 2000만원 노인복지관에 전달
[공유경제신문 박정우 기자] 푸르덴셜생명은 은퇴감성지수(REQ, Retirement Emotion Quotient)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기부금 총 2000만원을 일산노인종합복지관, 시립중랑노인종합복지관에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푸르덴셜생명은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 지난 9월부터 두 달간 ‘은퇴감성지수(REQ)’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온라인 캠페인은 은퇴감성지수를 이해하기 위한 퍼즐 맞추기, 감정 확인하기, 자가진단 해보기 등으로 이뤄졌다.

푸르덴셜생명은 캠페인 참여(회당 1000원)에 따른 모금액에 1:1 매칭을 적용하여 기부금을 조성했다. 총 9,500여명이 기부에 참여했고 5,379명이 캠페인에 공감하는 댓글을 달았다.

조성된 기부금은 일산노인종합복지관, 시립중랑노인종합복지관에 전달되어 노인 교육 지원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션 맥라린 푸르덴셜생명 마케팅총괄 부사장은 “이번 캠페인은 막연하게만 생각하던 은퇴에 대한 생각을 고객들이 조금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온라인 참여형으로 기획한 것”이라며 “높은 참여율 덕분에 기부금이 조성되어 노인 교육 사업을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푸르덴셜생명은 국내 최초로 한국인 은퇴 예정자 및 은퇴자를 대상으로 금융 결정에 영향을 주는 감정과 이에 따른 행동학적 리스크를 조사한 ‘2017 대한민국 은퇴감성지수(REQ, Retirement Emotion Quotient) 보고서’를 지난 9월 발표한 바 있다.

박정우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