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경제신문 박정우기자] 푸르덴셜생명은 은퇴감성지수(REQ, Retirement Emotion Quotient)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기부금 총 2000만원을 일산노인종합복지관, 시립중랑노인종합복지관에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푸르덴셜생명은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 지난 9월부터 두 달간 ‘은퇴감성지수(REQ)’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온라인 캠페인은 은퇴감성지수를 이해하기 위한 퍼즐 맞추기, 감정 확인하기, 자가진단 해보기 등으로 이뤄졌다.
푸르덴셜생명은 캠페인 참여(회당 1000원)에 따른 모금액에 1:1 매칭을 적용해 기부금을 조성했다. 총 9,500여명이 기부에 참여했고 5,379명이 캠페인에 공감하는 댓글을 달았다.
조성된 기부금은 일산노인종합복지관, 시립중랑노인종합복지관에 전달되어 노인 교육 지원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션 맥라린 푸르덴셜생명 마케팅총괄 부사장은 “이번 캠페인은 막연하게만 생각하던 은퇴에 대한 생각을 고객들이 조금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온라인 참여형으로 기획한 것”이라며 “높은 참여율 덕분에 기부금이 조성돼 노인 교육 사업을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푸르덴셜생명은 국내 최초로 한국인 은퇴 예정자 및 은퇴자를 대상으로 금융 결정에 영향을 주는 감정과 이에 따른 행동학적 리스크를 조사한 ‘2017 대한민국 은퇴감성지수(REQ, Retirement Emotion Quotient) 보고서’를 지난 9월 발표한 바 있다.
박정우 기자
푸르덴셜생명, 기부금 2000만원 노인복지관에 전달
기사입력:2017-11-30 12:30:00
공유경제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news@seconomy.kr
공유 포커스
사회적기업
공익재단
CSR
이슈
- 통계 작성 이후 처음... "일·가정 균형이 일 보다 더...
- 늙어가는 한국, 10년 뒤 서울 가구수 감소... 65세 이...
- 갈수록 더 심해지는 구직... 구직자 절반 이상 "두려움...
- 한국 청년실업자 10년간 28.3% 증가... OECD 36개국 중...
- [설문] 연령 낮을수록 자살을 '본인의 선택의 문제'라...
- 서울 시내버스회사, 처·자녀 등 친인척 임원으로 앉혀...
- 한국 남성암 4위 전립선암, 40대 이상 남성 10명 중 8...
- 국민 10명 중 7명, "친일이 애국" 문체부 고위공무원 ...
- 살림살이 좀 나아질까요?... '60대이상 남성' 가장 비...
- 치사율 40~60%, 첫 사망자 발생한 '비브리오 패혈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