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경제신문 이정아기자] 서울시는 올해 시와 16개 투자출연기관, 25개 자치구가 구매하는 제품의 69% 정도를 사회적기업이나 장애인기업 등 사회적 약자기업에서 구매한다고 29일 밝혔다.
총 4조8900억 원의 제품구매 규모 중 3조3877억 원을 사회적 약자기업의 제품으로 구매하는 것으로 지난해 2조9727억원에서 4150억원(14%)이 증가한 것이다. 특히 사회적 약자기업 제품구매에 있어서 중증장애인 생산시설, 사회적기업·장애인기업, 여성소기업, 소기업 등의 순으로 구매 우선순위를 뒀다.
또한 5월 중순까지 '공공구매 통합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약자기업 현황, 생산품목 및 성능 등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통합관리시스템에서는 각 기관별 약자 기업 제품 구매실적 및 우수 사례도 공개한다.
서울시 관계자는 "품질은 우수하지만 판로를 확보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 약자기업을 공공분야가 배려할 수 있도록 서울시가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정아 기자
서울시, 사회적약자기업 제품 우선 구매
기사입력:2012-04-29 16:3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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