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경제신문 박경수기자] 한국연구재단은 '금요일에 과학터치' 강연을 16일 서울 등 5개 도시에서 동시에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서울 정독도서관(종로구 북촌길)에서는 용곡초등학교 김용근 교사가 '역사 속에서 찾은 기후변화'라는 제목으로 도입강연을, 성균관대학교 엄영익 교수가 '컴퓨팅 패러다임의 변화'라는 주제로 본 강연을 한다.
부산 궁리마루(부산진구 전포대로)에서는 '주머니 속의 과학실험1'이라는 제목으로 사직고등학교 김옥자 교사가 도입강연을, 성균관대학교 한정환 교수가 'DNA가 우리의 운명을 결정하지 않는다'라는 제목으로 본 강연을 진행한다.
대전 교육과학연구원(유성구 대덕대로)에서는 '빨대 잠수부 만들기'라는 제목으로 충남고등학교 권순신 교사가 도입강연을, '탄소나노물질 기반의 초고속 레이저 세계로의 여행'이라는 제목으로 아주대학교 이상민 교수가 본 강연을 실시한다.
광주 교육과학연구원(동구 운림길)에서는 '위도를 조절할 수 있는 해시계'라는 제목으로 임곡초등학교 문보영 교사가 도입강연을, '임플란트란 무엇인가?'라는 제목으로 전북대학교 박일송 교수가 본 강연을 한다.
대구 중앙도서관(중구 문화길)에서는 '기체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동원중학교 김동현 교사가 도입강연을, '세포 분화와 반응을 조절하는 후성유전학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한양대학교 채영규 교수가 본 강연자로 나선다.
한편 오는 17일 서울특별시과학전시관에서는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박영목 박사를 초청해 '내 머리 속의 단백질 왕국'이라는 주제로 '우수 연구자와 함께하는 토요과학 강연회'를 실시한다.
박경수 기자
한국연구재단, 5개 도시서 '금요일에 과학터치' 개최
기사입력:2012-11-14 19:40:00
공유경제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news@seconomy.kr
공유 포커스
사회적기업
공익재단
CSR
이슈
-
통계 작성 이후 처음... "일·가정 균형이 일 보다 더...
-
늙어가는 한국, 10년 뒤 서울 가구수 감소... 65세 이...
-
갈수록 더 심해지는 구직... 구직자 절반 이상 "두려움...
-
한국 청년실업자 10년간 28.3% 증가... OECD 36개국 중...
-
[설문] 연령 낮을수록 자살을 '본인의 선택의 문제'라...
-
서울 시내버스회사, 처·자녀 등 친인척 임원으로 앉혀...
-
한국 남성암 4위 전립선암, 40대 이상 남성 10명 중 8...
-
국민 10명 중 7명, "친일이 애국" 문체부 고위공무원 ...
-
살림살이 좀 나아질까요?... '60대이상 남성' 가장 비...
-
치사율 40~60%, 첫 사망자 발생한 '비브리오 패혈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