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경제신문 박정우 기자] 우리은행은 2018년 새해를 맞아 중화권 고객을 대상으로 ‘홍바오’를 배부하는 특화 마케팅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홍바오(红包, Hong Bao)란 ‘붉은 봉투’라는 뜻으로, 중화권에서는 복과 성공을 기원하며 주고받는 붉은색의 봉투를 말하며 춘절 등 명절 뿐 아니라 결혼, 입학 등 각종 경사에도 널리 사용된다.
홍바오는 2가지 종류로 총10만매 제작됐다. 27일부터 ▲안산‧김해‧의정부 외국인금융센터, ▲공항금융센터(인천국제공항 영업점, 출장소, 김포공항 출장소 포함), ▲구로동지점 등 전국 150여개 주요 외국인영업점에서 배부예정이며, 대명 비발디파크 및 평창송어축제 현장에서 운영되는 동계은행 ‘위버스(WeBus)’에서도 홍바오를 제공한다. 또한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절기간 동안 급증하는 중국관광객과 해외송금고객을 위해 추가배부 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지난 1월 배부시에 외국인 근로자, 주재원뿐만 아니라 해외 체류경험이 많은 국내 VIP고객의 호응도 좋았다”며, “우리은행만의 차별화되고 디테일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우 기자 news@seconomy.kr
우리은행, 새해맞이 중화권 고객 특화 마케팅 실시
기사입력:2017-12-26 14:2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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