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앱캐시' 전면 개편

기사입력:2017-12-29 12:08:29
'NH앱캐시' 전면 개편
[공유경제신문 박정우 기자] NH농협은행은 농협상호금융과 공동 개발한 현금카드 앱인 'NH앱캐시'의 기능을 대폭 강화하여 전면 개편했다고 29일 밝혔다.

'NH앱캐시'는 지난해 10월 출시된 은행권 최초의 현금카드 앱으로 신용/체크카드 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카드에 부여된 현금카드 번호를 자동으로 앱에 등록해 스마트폰만으로 전국 2만6천여 대의 농협 자동화기기에서 간편출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온·오프라인 현금카드 가맹점에서 간편결제가 가능하다.

이번 개편으로 현금카드를 소지하지 않은 고객도 계좌번호만으로 'NH앱캐시」를 이용할 수 있고, 6자리 거래비밀번호 또는 지문인증만으로 입금이 가능한 간편입금 서비스도 추가되었다.

또한, 모든 은행의 자동화기기에서 스마트폰으로 조회 및 이체, 입·출금 등 금융거래가 가능한 유비터치 방식을 탑재하였다. 유비터치 방식은 한국은행과 은행권의 표준화를 통해 전은행 자동화기기에서 금융거래를 지원하는 모바일 현금카드 서비스이다.

이를 통해 농협 고객은 'NH앱캐시' 하나만으로 농협과 전은행 자동화기기에서 간편입·출금 등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농협은행은 더욱 새로워진 'NH앱캐시'를 기념하기 위해 고객이 'NH앱캐시' 결제인증샷과 이용후기를 본인 블로그에 올린 후 농협은행 공식블로그에 본인 블로그 URL 및 휴대폰번호를 등록하면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발송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농협은행 공식 블로그와 농협 인터넷뱅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정우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