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준비생 경제적 부담 완화...구리시 '수험서 공유방'

기사입력:2018-04-04 11:55:12
[공유경제신문 김민지 기자] 경기도 구리시가 취업준비생을 지원,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고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구리시)
(사진=구리시)

취업준비생이 시청 공무원 가운데 멘토를 희망하면 일대일로 연결, 수험 정보와 자료를 제공하고 진로 상담도 해 주기로 했다.

앞서 인창도서관내 다양한 수험서 공유공간을 마련하여 공무원 등 취업 준비생들의 경제적 부담완화와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시는 지난 1월 인창도서관 지하 1층 휴게 공간 내 수험서 공유코너를 마련하여 공무원, 공공기업, 어학시험, 자격증 취득 관련 각종 수험서 200여권 이상을 비치하고 취업준비생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수험서 공유방을 설치했다.

인창도서관은 수험서 공유방의 원활한 운영과 수험서 추가 확보를 위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수험서 기증을 받을 뿐만 아니라 시청내 신입 공무원들로부터 수험서를 기증 받는 등 수험서를 확보해 취업준비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최대한 완화 시켜 나간다는 것이다.

백경현 시장은 "국가적으로 청년 취업률이 어려운 때, 취업준비로 어려운 취업준비생들 위한 수험서 만이라도 제공되어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시에서는 앞으로도 취업준비생들 위한 시책들을 적극 발굴하여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민지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