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경제신문 김민지 기자]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청소년 자살 예방을 위한 '다 들어줄 개' 캠페인을 3개월 반 동안 진행하고 축적한 데이터를 분석했다고 5일 밝혔다.
분석 기간은 지난해 12월 13일부터 올해 3월 31까지로 전문 상담사들이 청소년들의 고민을 들어주는 마이크로 페이지에 올라온 상담글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6200여명의 청소년들이 홈페이지를 방문했고 총 591건의 상담글이 남겨졌다.
분석 결과 뚜렷한 원인 없이 우울해하는 청소년은 전체의 25.4%(150건)에 달했다. 고민의 심각한 정도를 살펴보면 중증에 해당하는 상담글은 전체의 17.8%를 차지했다.
진로적성 ·성적(258건, 43.7%)으로 고민하는 청소년이 가장 많았고, 이어 대인관계 ·학교폭력(125건, 21.2%)과 가정문제(58건, 9.8%) 순이었다.
이 밖에도 '자살', '자해', '가출' 등 극단적 단어를 포함한 상담글 수는 총 38건으로 6.4%를 차지했다.
상담 시기와 관련해서는 정시 원서 접수 후 가군 전형이 시작되는 시기(1월13일부터 1월15일)에 상담글이 크게 증가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박선정 상담사는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정답을 알려주는 것 대신 이야기를 들어주고 응원해주는 것만으로도 아이들에게는 큰 위로가 될 수 있다는 기본적인 사실을 다시금 깨닫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생명보험재단은 2007년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등 20개 생명보험회사들의 공동 협약에 의해 설립된 공익법인이다. 고령화극복 지원사업, 저출산해소 지원사업, 생명존중 지원사업, 자살예방 지원사업 등 4대 목적사업을 통해 우리 사회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특화사업들을 전개하고 있다.
김민지 기자 news@seconomy.kr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청소년 고민 1위, 진로·성적"
기사입력:2018-04-05 13:0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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