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활천초,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학부모 초청 수업공개의 날' 운영

기사입력:2018-09-21 18:10:00
[공유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김해활천초등학교(교장 이외숙)에서는 지난 9월 20일 1~6학년 모든 학급에서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김해활천초,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학부모 초청 수업공개의 날' 운영

이 날 공개수업은 학년을 달리하여 2교시에는 1~3학년, 3교시에는 4~6학년 학급 담임교사의 수업이 이루어졌으며 4교시에는 학년별 전담교사의 수업이 실시됐다. 약 450여 명의 학부모들이 참석하여 자녀교육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

각 교실에서는 배움 중심 수업을 기반으로 학년 및 교과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수학습방법을 적용한 수업이 진행됐으며 학부모들은 자녀가 있는 학급이나 전담교실을 찾아 수업을 참관하고 평소 자녀의 교육활동 모습이나 학교생활 등을 살펴보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김해활천초,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학부모 초청 수업공개의 날' 운영
6학년 수업에 참관했던 심○○ 어머니는“아이가 학습 활동에 열심히 참여하고 학습내용을 잘 이해하는 모습이 참 보기 좋았어요.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하는 수업에 보는 저도 즐겁고 행복했습니다. 많이 배우고 갑니다. 그리고 선생님들께도 감사합니다”라고 수업 참관 소감을 남겼다.

한편 학부모들은 수업 참관 후 자녀의 배움 관찰, 학생 활동과 교사의 수업에 대한 참관소감, 학교에 대한 건의사항 등을 기록하여 제출하였다. 이 자료는 앞으로 학교교육의 발전과 교실 수업의 질 향상, 학생 지도에 유용하게 반영될 것이다.

차미혜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