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2019학년도 후기고등학교 진학설명회' 개최

기사입력:2018-11-08 11:18:30
[공유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오는 9일부터 동부교육지원청을 시작으로 29일까지 총 19회에 걸쳐 후기고등학교에 진학 예정인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9학년도 후기고등학교 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진학설명회는 서울시 내 207개 후기고등학교의 학교별 진학 정보를 제공하며 신입생들에게 학교군별 지원방법 및 배정방식을 안내하고 각 학교의 홍보를 지원하기 위해 계획됐다.

학교별 진학 정보는 학생들이 진학하고자 하는 학교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학교 현황, 교육 방향, 특색 있는 교육 프로그램 및 교육과정, 진학률, 종교 등에 관한 충실한 자료로 구성돼 있다.

또한 진학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학생·학부모들을 위해서 온라인사이트인 '하이인포'에서도 후기고등학교 홍보 학교별 진학 안내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게시할 계획이다.

이번 진학설명회는 서울시 내 후기고등학교(207개교) 진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학부모라면 누구나 지역별 설명회 기간 중 원하는 장소를 선택해 참석할 수 있다.

특히 2019학년도에는 자사고·외고·국제고가 일반고와 동시에 후기전형으로 같은 시기에 학생을 선발하며 은평구에 위치한 대성고가 일반고로 전환돼 교육감 선발 후기고 대상교로 추가됐다.

시 교육청은 이번 진학설명회를 통해 서울지역 후기고등학교 진학을 원하는 학생·학부모가 고교 배정제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학교별 진학 정보를 바탕으로 본인의 진로·적성에 맞는 학교를 선택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차미혜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