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함께 만드는... 모두가 행복한 학교

기사입력:2018-11-21 14:55:00
우리가 함께 만드는... 모두가 행복한 학교
[공유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흥규)은 21일 북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공·사립 초·중·고·특수학교 운영위원장 및 학부모회 회장등 150명이 참석하여 '2018년 학교운영위원회 위원 및 학부모 회원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관내 부원초등학교 학부모 동아리 맘스인형극단의 '학교와 행복한 동행' 공연과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설득 리더십' 특강으로 구성됐다.

2017년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 학부모회 설치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가 제정됨에 따라 학부모가 교육의 주체로서 학교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실질적인 참여권이 법제화 되어 운영위원회 및 학부모회의 역할과 기능을 얼마나 잘 수행하느냐에 따라 학교교육의 질과 성과에 많은 영향을 미치며 학교 구성원의 만족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학교 안의 두 회가 원만한 관계 형성과 상생의 길을 찾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본 연수를 기획하게 됐다.

연수에 참석한 한 학부모회장은 “이번 연수를 통하여 학부모회장으로서의 자부심을 갖고 운영위원회와 함께 학교발전을 위한 디딤돌과 같은 역할을 하여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흥규 교육장은 “전체 학부모의 의견이 학교교육에 반영될 수 있는 학부모와 학교 모두가 행복한 학교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학교운영위원회와 학부모회가 교량적 역할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차미혜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