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2022학년도 대입제도개편 네 번째 설명회 개최

기사입력:2018-11-21 15:05:00
광주시교육청, 2022학년도 대입제도개편 네 번째 설명회 개최
[공유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오는 24일 오후2시 광주여대 국제회의장에서 예비 고1 학생과 학부모, 중·고 교사를 대상으로 ‘예비 고1를 위한 EBS 대학 입시 설명회’를 지난달에 이어 네 번째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8월부터 시작된 대입 설명회는 ‘2022학년도 대학입학제도 개편방안과 대비전략’을 주제로 매달 한 차례씩 개최됐으며 중3 학생 및 학부모, 교사 등 2만여 명이 참석해 복잡한 대학입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지난 설명회가 2022학년도 대학입학제도 개편방안에 대한 분석, 중3 학생들이 배우게 될 선택중심 교육과정, 고교학점제, 대입전형요소인 학생부, 내신, 수능에 대한 대비전략 등으로 구성돼 지역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많은 각광을 받았다.

올해 마지막으로 개최되는 이번 설명회에선 EBS와 공동으로 주관해 ‘2022학년도 대입의 이해 및 성공전략’이라는 주제로 EBS 대표강사 윤윤구 선생님의 안내로 첫 시간을 시작한다. 이어 ‘2022 선택과목의 이해 및 과목별 학습전략’을 주제로 EBS 대표강사 정승익 선생님이 현명한 고등학교 준비 및 학습법 등의 구체적인 정보를 소개한다.

예비 고1를 위한 설명회 직후 ‘예비 고3을 위한 EBS 대입 설명회’도 오후 4시 30분부터 개최한다. 이 자리에선 2020학년도 대입의 주요 특징, 지역별 대입 전형의 이해, 과목별 학습전략, 수시 및 정시 지원전략 등을 소개한다. 특히 올해 어렵게 출제됐던 수능 시험을 준비하는 방법과 노하우도 전달할 계획이다.

설명회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별도의 신청 없이 자유롭게 참석하면 된다. 시교육청은 참석하는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EBS 자료집과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차미혜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