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술자리로 우려되는 건강, 비타민 B1 풍부한 솔가 '네이처바이트' 주목

기사입력:2018-11-30 14:25:15
연말 술자리로 우려되는 건강, 비타민 B1 풍부한 솔가 '네이처바이트' 주목
[공유경제신문 김유진 기자] 매년 이맘때면 연말 회식이 잦아진다. 직장인들은 너도나도 건배사를 외치며 팀웍을 다지고 한해를 마무리한다. 회식이 즐거운 사람도 있지만 곤욕인 사람도 많다. 일단 음주 자체가 건강에 이롭지 않으며, 특히 음주량이 늘면 우리 몸의 필수영양소 중 하나인 비타민B1 흡수에 방해를 받는다.

티아민으로 불리는 비타민B1은 우리 체네 에너지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게 만드는 영양소다하지만 지나친 음주는 이 비타민B1의 체내 흡수를 방해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중앙치매센터 상담내용에 따르면 "지나친 알코올 섭취로 인하여 체내 비타민 B1 결핍이 나타날 수 있다"며 "이는 심하면 알코올성 치매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따라서 연말 크고 작은 모임으로 음주량이 늘었다면 ‘비타민B1’을 꼭 챙기는 것이 좋다.

비타민B1을 섭취하려면 돼지고기나 해바라기씨, 완두콩, 아스파라거스, 육류의 내장 등을 먹는 것이 좋다. 또한 적당한 운동을 병행하면 더욱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현대인들의 경우 비타민B1 함유량이 높은 식품 섭취를 꾸준히 진행하기 어려운 편이다. 이럴때는 종합비타민 보충제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된다.

이와 관련, 국내 종합비타민 브랜드 중 71년째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솔가에서는 비타민B1 함유량이 높은 ‘네이처바이트 종합비타민 위드 미네랄’이 주목받고 있다. 해당 제품은 비타민B1이 권장량보다 무려 2,000%가 넘는 25mg이나 함유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비타민 A, B, C, D, E는 물론 철분과 요오드 등 13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하루 한 알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특히 솔가는 공식 온라인몰에서는 12월 9일까지 1+1 행사를 진행하고 있어 연말을 앞두고 비타민B1 보충제를 저렴하게 구입할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제품 및 이벤트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솔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유진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