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웨어 브랜드 젝시믹스 구주 매각 구체화〮뮬라웨어 레깅스 할인 등 업계 들썩

기사입력:2019-01-14 14:05:50
요가웨어 브랜드 젝시믹스 구주 매각 구체화〮뮬라웨어 레깅스 할인 등 업계 들썩
[공유경제신문 김유진 기자] 뮬라웨어의 레깅스가 14일 금액 인하 소식으로 네이버 실시간에 올랐다. 이와 함께 젝시믹스(대표 이수연)는 젝시믹스코리아 구주 매각 소식까지 들리면서 대한민국 요가복 업계의 다양한 행보가 주목되고 있다.

미국계 시장조사 회사 더엔피디그룹(The NPD Group)에 따르면 여성 요가웨어 매출이 매년 36% 씩 성장하면서, 국내 요가웨어 시장 투자에도 관심이 모이고 있다. 젝시믹스는 현재 각 투자기관과 구체화 되고 있으며 젝시믹스코리아는 현재 회계 감사가 진행됐다. 매년 300% 성장하고 있으며, 작년 패션업계에서 유일하게 큰 흑자를 거둔 기업으로서 제2의 스타일난다 사례가 나올지 행보가 주목되고 있다.

현재 회사 가치 책정에 따라서 1천억원 이상이 예상되는 가운데 작년 실적 호조로 코스닥 상장 준비에 착수했다. 내년 IPO를 목표로 주관회사를 곧 선정할 예정이며, 상장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안다르 등 다양한 요가웨어 업체는 신주발행을 통하여 투자유치에 성공했지만, 현재 구주매각 방식으로 IPO 진행되는 대한민국 요가웨어 브랜드는 젝시믹스가 유일하다.

한편, 뮬라웨어는 제품에 대한 금액 변동이 거의 없는 브랜드로 알려졌지만 지난해 말 첫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데 이어 14일 10주년 기념 할인 행사를 진행해 네티즌의 화제를 받고 있다.

김유진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