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는 설을 앞두고 우리 농식품 소비 확대를 위한 공동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설과 추석은 농식품 소비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기업들이 우리 농식품 소비 진작에 도움을 주자는 취지에서 작년 추석에 이어 이번 설에도 뜻을 모았다.
대한상의와 농식품부는 '우수 농식품 모음집'과 공동명의 홍보 포스터 등을 대한상의 회원 기업, 지역상의 등에 배포해 설 선물용으로 우리 농식품의 구매 활성화를 유도한다.
모음집에는 각종 품평회에서 입상했거나 지자체 등에서 추천한 우수 농식품, 식품명인제품 등 318개 품목이 수록됐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17일부터 이틀간 대한상의회관 내에 '우리 농식품 홍보관'을 설치해 대한상의 직원과 입주기업 직원을 대상으로 홍보와 예약판매도 진행한다.
지역 상의에서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지역본부와 함께 홍보자료를 배포하는 등 공동 캠페인을 전개하며 전국적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김준동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대한상의와 농식품부가 함께하는 명절 캠페인을 통해 우리 농식품 소비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농업이 상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욱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실장은 "설을 맞아 소중한 분들께 우리 농식품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 주고받는 사람은 물론, 우리 농촌도 함께 웃게 될 것"이라며 "명절 우리 농식품 선물하기와 같은 좋은 사례가 쌓이면 농업과 기업 간 상생 협력의 범위가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상의와 농식품부에서는 지난 '14년부터 공동 상설협의체인 농식품 상생 협력 추진본부(이하 '추진본부')를 통해 기업과 농업의 상생 협력 우수사례 발굴·확산, 농식품 상생자문단 운영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추진본부에서는 18일 간담회를 갖고 올해에는 농업과 기업 간 상생 협력의 범위를 넓혀 나가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농업·농촌의 가치를 활용한 다양한 공유가치창출(CSV) 활동, 중소 농식품 기업의 생산성 혁신 지원, 워라벨 문화 확산과 연계한 농촌 지역관광 활성화 등을 중점 사업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우수상품 모음집에 수록된 상품들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경호 기자 news@seconomy.kr
대한상의-농식품부, '설 명절 농식품 구매 활성화 캠페인' 전개
기사입력:2019-01-18 16: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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