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코인,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포렉스에서 IEO 진행

기사입력:2019-01-21 18:16:32
사진제공=MP코인
사진제공=MP코인
[공유경제신문 김유진 기자] MP코인(엠피코인)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포렉스(BitForex)에서 28일부터 IEO(Initial Exchange Offering, 거래소 공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MP코인은 ‘마법처럼 풀린다’는 뜻의 마풀 스마트러닝을 서비스하는 이카이스와 미국 구글 본사에서 엔지니어로 있는 황태섭 엔지니어가 파운더로 참여한 암호화폐로 국내 최초의 에듀테크 기반 실생활 라이프 코인을 표방하고 있다고 MP코인측은 소개했다.

또한 MP코인에 따르면 온라인 어학 교육 솔루션 ‘마풀 스마트러닝(마풀영어, 마풀중국어, 마풀토익)’을 통해 수강자가 학습하면 코인을 지급하는 학습채굴 방식의 도입뿐만 아니라 외식, 여행 등 제휴처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라이프 코인으로 확실한 비즈니스 모델과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한편,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포렉스 에서는 전 세계 10위 안에 꼽히는 대형 거래소로 한국법인 설립 이후 국내 프로젝트를 꾸준하게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이현준 MP코인 공동 대표는 “18년 교육 사업의 경험, 총 100억 원 이상의 자금과 6년의 노력이 들어간 마풀 스마트러닝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MP코인을 중심으로 든든한 파트너들과 건강한 블록체인 환경을 지속해서 만들어 가겠다”고 밝히며 “이번 비트포렉스 IEO를 시작으로 MP코인의 진정한 가치를 보여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MP코인은 공식 IEO 후 3월 비트포렉스에 상장되며 국내 대형 거래소를 비롯해 다수 거래소에 상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