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AIN 평창, 세계로 도약하는 지속가능한 도시' 비젼선포식 개최

창의적 미래콘텐츠로 세계속의 도시, 평창브랜드로 도약 기사입력:2019-02-27 08:38:22
(사진=한왕기 강원도 평창군수)
(사진=한왕기 강원도 평창군수)
[공유경제신문 이종혁 기자] 'AGAIN 평창, 세계로 도약하는 지속가능한 도시' 평창동계올림픽 1주년을 기념해 제1회 창의적 미래콘텐츠 컨퍼런스가 개최됐다.

레인보우스토리 창의인재콘텐츠연구소와 강연문화콘텐츠 기업경영 ‘이향다움’이주최한 이번 컨퍼런스는 세계속의 도시, 평창이라는 국제적인 지역브랜드를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건강올림픽 종합특구’로 지정된 평창과 ‘레저문화 창작특구’로 지정된 봉평의 문화, 예술, 교육, 지역발전을위한 콘텐츠 개발과 지역브랜드 제고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군과 자치단체, 지역주민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대화의 장을 마련했다.

한왕기 평창군수를 비롯해 전수일 평창군의회 의원, 권혁영 봉평면장, 강대경 평창군이장협의회 회장, 하홍균 이효석선양회 이사장, 최창선 봉평면번영회장, 허브나라 이호순 원장, 박장운 민속보존회 이사, 손석윤사진작가 등 기관장 및 단체장, 지역주민을 비롯해 법, 의료, 문화, 스포츠, 교육등 각계 전문가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 첫번째 회의가 레인보우스토리 창의인재콘텐츠연구소에서 열렸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지방자치단체의 콘텐츠 확보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는 만큼 차별화된 문화, 관광, 레포츠 등의 사업을 추진해평창과 봉평이 세계적인 도시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각 기관장과 단체장, 지역주민이 힘을 모아 창의적인 콘텐츠를 개발하는 브랜드 제고 전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종혁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