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한국정보통신-ADT캡스와 ‘소상공인·창업기업 공동지원 업무협약’ 체결

금융수수료 면제, VAN서비스 및 보안서비스 수수료 할인 제공 기사입력:2019-03-13 14:05:34
신명혁 우리은행 그룹장(가운데), 임명수 한국정보통신 대표이사(왼쪽),  김영주 ADT캡스 사업본부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명혁 우리은행 그룹장(가운데), 임명수 한국정보통신 대표이사(왼쪽), 김영주 ADT캡스 사업본부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유경제신문 김봉수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은 13일 오전 서울시 중구 본점에서 한국정보통신, ADT캡스와 ‘소상공인·창업기업 공동지원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명혁 우리은행 그룹장, 임명수 한국정보통신 대표이사, 김영주 ADT캡스 사업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우리은행과 한국정보통신, ADT캡스가 각사의 서비스와 노하우를 소상공인 및 창업기업에게 공동으로 제공함으로써, 이들의 창업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우리은행은 금융수수료가 면제되는 전용 상품 ‘우리 CUBE통장’을 제공한다. 한국정보통신은 신용카드 VAN서비스 이용대금을 할인하고, ADT캡스는 보안서비스 이용대금을 할인한다.

이 밖에도 각사는 소상공인 및 창업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상품과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의 협조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소상공인 및 창업기업은 각사의 서비스를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중소기업의 비용절감 효과가 기대된다”며 “중소기업의 창업과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김봉수 기자 bsk@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