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경제신문 김봉수 기자] 한화손해보험(박윤식 대표이사)은 21일부터 금융취약계층인 고령자와 장애 고객의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전국 44개 접점창구에 ‘스마일 배려창구’를 설치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스마일 배려창구’는 민원업무를 위해 내왕하는 금융취약계층 고객을 위해 창구 출입구에 도움벨을 설치하고 전담직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한 서비스 공간이다. 취약계층 고객들이 기다림 없이 신속한 업무를 볼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외에도 장애 고객이 전화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원활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전용번호를 마련하는 한편, 한국정보화진흥원 손말이음센터의 장애인을 위한 수화 상담 서비스, 전용 문자서비스를 이용해 24시간 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한화손해보험 김보은 CS추진파트장은 “업계 최초 창구에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도움벨을 설치하여 고령자와 장애 고객의 서비스품질 을 한층 개선을 향상시켰으며, 앞으로도 금융취약계층 물론 고객접점 방문 모든 고객의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봉수 기자 news@seconomy.kr
한화손해보험,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스마일 배려창구' 운영
기사입력:2019-03-21 16:0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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