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천안사업장, 충남 장애인체육 발전 후원금 5천만원 전달

기사입력:2019-03-27 17:03:15
삼성SDI천안사업장, 충남 장애인체육 발전 후원금 5천만원 전달
[공유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삼성SDI천안사업장 손우영(상무,사회공헌센터장)은 27일, 충남도청에서 충남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한 후원금(5천만원)을 나소열 문화체육부지사(충청남도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삼성SDI천안사업장은 지난 2014년부터 6년에 걸쳐 매년 5천만원씩 총 3억을 충남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해 후원했다.

천안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삼성SDI천안사업장은 소형2차 전지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충남 장애학생체육이 전국 강도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했다. 또한, 매해 충남장애학생체육대회 행사에 경기 운영 자원봉사자 인력을 80여명씩 지원해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 될 수 있도록 지원 하는 일도 하고 있다.

삼성SDI천안사업장 손우영 사회공헌센터장은 "단순히 주변 소외계층을 돕는 것을 떠나 체육을 통해 장애학생, 장애인이 목표를 갖고 꿈과 재능을 키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의미 있는 지원을 계속 하겠다"고 전했다.

충청남도 나소열 문화체육부지사(충청남도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는 “도 장애인체육에 큰 기여와 공헌을 해 주신데, 3,000여 사업장 임직원 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지원해 주신 후원금, 장애인체육이 전국에서 가장 앞서가는 시도를 만드는 사업에 소중한 재원으로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SDI천안사업장이 후원하고 지원하는, 제7회 충청남도장애학생체육대회는 9월, 태안군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경호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