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우리카드(사장정원재)는 ‘카드의정석’ 시리즈 300만좌 돌파 및 출시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신상품 ‘카드의정석 WOWRI(와우리)’를 출시하여 판매 중에 있다고 4일 밝혔다.
‘카드의정석 WOWRI(와우리)’는 지난 1일 출시됐으며, 업계 최단 기간 내에 300만좌를 돌파한 성과가 놀랍다는 의미의 ‘와우’와 ‘우리’라는 단어를 더해서 ‘WOWRI(와우리)’로이름 지었다.
상품 주요 혜택은 기존 포인트 적립에 특화된 혜택을 주는 ‘카드의정석 POINT’와 동일하다. 업계 최고 수준인 전 가맹점 이용금액의 0.8% 적립,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특별 업종에서는 이용금액의 최대 5.0%까지 적립해준다. 기존 ‘카드의정석 POINT’와 비교하면 면세점 결제 시 적립 혜택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SSG페이 등 주요 간편결제 서비스에 이 카드를 등록, 결제를 하면 3% 추가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각각의 결제 서비스가 제공하는 자체 포인트도 적립 받을 수 있어 간편결제 선호 고객들에게 매우 유용하다.
카드 디자인 차별화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한국화가 김현정 작가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도형의 기본 요소들을 활용했으며 그 위에 다양한 색감을 느낄 수 있도록 오방색을 활용했다. 이를 통해 음양오행의 조화로움을 표현함으로서 기존 상품들과 전혀 다른 독특한 미감을 이뤄냈다.
상품 출시 기념 이벤트도 있다. 해당 카드를 발급 받고, 이달부터 5월 말일까지 4대 페이(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SSG페이)에 이 카드를 등록, 결제하여 포인트 3% 추가 적립 혜택을 받으면, 추첨을 통해 총 1만명에게 적립된 포인트의 2배에 해당하는 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준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해외겸용은 1만 2천원, 국내전용은 1만원이다. 상품이나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우리카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우리카드는 대표상품 ‘카드의정석’ 시리즈 인기 몰이에 힘입어 지난해 역대 최대의 당기순이익인 1,265억원을 달성했다. 특히, 순익과 함께 보유 신용카드 자산의 건전성 현황을 보여주는 대표적 지표인 ‘연체채권비율’ 역시 2년 연속 하락하여 리스크관리 부문에서도 좋은 성과를 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경호 기자 news@seconomy.kr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WOWRI' 출시
기사입력:2019-04-04 10:2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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