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한 나라사랑 캠페인 ‘하나되어 외쳐봐, 대한민국 WE ARE 100' 동영상이 유튜브(YouTube) 조회수 500만뷰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하나되어 외쳐봐, 대한민국 WE ARE 100' 동영상은 KEB하나은행의 홍보 모델인 래퍼 김하온이 작사와 랩에 참여해 독립운동 사적지를 찾아가 소개하는 컨셉으로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독립운동가의 숭고한 정신을 이어 받아 새로운 100주년을 준비하자는 대국민 캠페인송이다.
캠페인송을 보고 ‘좋아요’를 클릭하면 클릭수 당 500원이 기부되어 독립유공자 후손들을 지원하는 사업에 쓰이게 된다.
KEB하나은행의 스마트폰 뱅킹인 ‘하나원큐’에서 동영상 음원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고 추첨을 통해 한정판으로 제작된 김하온 이미티콘도 제공 받을 수 있다.
KEB하나은행 홍보부 관계자는 “3.1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이라는 무거운 주제지만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친근하면서도 밝은 분위기의 랩으로 캠페인송을 제작했다”며 “캠페인송을 듣고 독립운동의 역사와 독립운동가들을 기억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갖게 됐다는 댓글 반응이 많았다”고 밝혔다.
이경호 기자 news@seconomy.kr
KEB하나은행, '하나되어 외쳐봐, 대한민국 WE ARE 100' 유튜브 조회수 500만뷰 돌파
기사입력:2019-04-09 09:32:22
공유경제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news@seconomy.kr
공유 포커스
사회적기업
공익재단
CSR
이슈
- 통계 작성 이후 처음... "일·가정 균형이 일 보다 더...
- 늙어가는 한국, 10년 뒤 서울 가구수 감소... 65세 이...
- 갈수록 더 심해지는 구직... 구직자 절반 이상 "두려움...
- 한국 청년실업자 10년간 28.3% 증가... OECD 36개국 중...
- [설문] 연령 낮을수록 자살을 '본인의 선택의 문제'라...
- 서울 시내버스회사, 처·자녀 등 친인척 임원으로 앉혀...
- 한국 남성암 4위 전립선암, 40대 이상 남성 10명 중 8...
- 국민 10명 중 7명, "친일이 애국" 문체부 고위공무원 ...
- 살림살이 좀 나아질까요?... '60대이상 남성' 가장 비...
- 치사율 40~60%, 첫 사망자 발생한 '비브리오 패혈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