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창립 100주년 기념 '런더풀 페스티벌' 내달 1일 개최

이벤트/미션 통해 마련된 기부금 절단장애인과 백혈병 및 소아암 어린이들을 위해 쓰일 예정 기사입력:2019-05-28 09:30:16
AIA생명, 창립 100주년 기념 '런더풀 페스티벌' 내달 1일 개최
[공유경제신문 김지은 기자] AIA생명 ‘런더풀 페스티벌’이 20일 만에 약 4천명이 넘는 참가 신청이 몰리는가 하면, 사전 이벤트 영상이 1주일 만에 50만뷰를 돌파하는 등 온·오프라인 양쪽에서 모두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AIA생명(대표이사: 차태진)이 AIA 그룹 창립 100주년을 기념해 6월 1일, 뚝섬한강공원에서 개최하는 ‘런더풀 페스티벌’은 ‘달리기가 가져오는 놀라운 변화’라는 뜻의 러닝 행사다. 이번 행사는 당초 참여인원을 3천명 정도 예상했으나 모집 사이트 오픈 20일 만에 신청자가 약 4천명을 넘어서며 지난 22일 참가신청이 조기 마감되기도 했다.

특히,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걷기’ 어플리케이션 가입자 100만명 돌파를 기념해 실시한 ‘런더풀 페스티벌’ 티켓 증정 이벤트에는 약 6천8백명이 넘는 사람들이 참여해 고객들 사이에서도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런더풀 페스티벌’ 사전 이벤트의 일환으로 진행된 영상 컨텐츠들도 인기다. ‘AIA 100 챌린지’는 AIA 키즈 100명과 붉은 악마 10인의 응원 시합, 고등학생 100명과 이운재 전 국가대표 선수를 포함한 AIA 어벤져스 4인의 축구 미션 등 흥미로운 대결로 구성됐다.

유명 크리에이터 슛포러브와 함께 제작된 ‘AIA 100 챌린지’ 영상은 공개 2주 만에 조회수 50만을 뛰어넘는 등 큰 관심을 끌었다. 이 외에도 지난 14일 아프리카TV 먹방BJ 슈기와 오세득, 유현수 셰프의 ‘바이탈리티 건강주스 만들기’ 라이브 방송도 약 5천명이 넘는 사람들이 실시간 시청해 화제를 모았다.

다가오는 6월 1일 펼쳐지는 ‘런더풀 페스티벌’에서는 참가자 100명이 100미터 단거리 육상 선수를 상대로 릴레이 달리기 시합을 펼치며 이번 챌린지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이처럼 다양한 이벤트와 미션을 통해 마련된 기부금은 절단장애인과 백혈병 및 소아암 어린이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차태진 AIA생명 대표는 “이번 행사는 불의의 사고로 팔·다리를 잃은 이웃들에게 의수, 의족을 무상 지원하는 AIA생명의 사회공헌활동 ‘드림 어게인’의 연장선에서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이번 주말, 신체장애인을 비롯해 어린이부터 청소년, 중장년층까지 모든 참가자들이 ‘런더풀 페스티벌’에서 특별한 추억과 건강한 생활습관을 일석이조로 얻어 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5km 걷기와 10km 마라톤 코스로 나눠 개최된다. 5km 걷기 코스는 뚝섬한강공원 수변마당에서 출발해 잠실대교 방향으로 왕복하는 코스로, 장애인 및 어린이 동반 가족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림보, 펀치, 에어볼을 활용한 재미있는 건강 관련 미션 이벤트를 다양하게 진행한다. 러닝 매니아들을 위한 10km 마라톤 코스는 완주자에게 기념 메달과 모바일 기록증을 증정한다.

김지은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