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성피부염 여름 관리법, ‘이렇게 해요’

기사입력:2019-07-19 16:35:42
지루성피부염 여름 관리법, ‘이렇게 해요’
[공유경제신문 김유진 기자] 연일 한낮 30도를 넘는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망가져 고민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무더위에 피부 겉은 과도하게 피지가 분비되고, 피부 속은 수분이 부족해 피부 밸런스가 망가진 것. 이 때문에 좁쌀여드름이 오돌토돌하게 돋아나고 트러블로 메이크업을 하기 어려운 경우도 많다.

피부 상태가 이렇게 되면 가장 고민이 되는 것은 자외선차단과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줄 수 있는 보습케어다. 한번 손상되고 노화된 피부는 스스로 회복되지 않고 점점 상태가 나빠질 수 있으므로 평소 지속적인 관리가 중요하다.

◇여름철 민감피부 유수분 밸런스 케어법

피지 분비가 많은 여름철 유수분 밸런스 케어를 위해서는 평소 물을 많이 섭취해 피부 속 수분을 충분하게 유지시켜 주고, 매일 꾸준히 피부 보습을 위한 로션이나 보습제를 잘 발라주는 것이 좋다. 세안 시에는 깨끗한 클렌징과 각질 제거를 우선 순위에 두도록 한다.

더 중요한 것은 자외선 차단이다. 여름철에는 강한 자외선을 차단하는 것이 피부 관리의 기본이지만, 끈적끈적한 자외선 차단제를 예민해진 피부 위에 직접 발랐다가 더 큰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기 쉽다.

◇건강한 여름피부 관리를 위한 추천 제품은?

지루샵 울트라 로션= 중앙일보 선정 히트브랜드 대상 민감성화장품부문 1위 수상 브랜드인 세라케어에서 내놓은 수분부족형지성기초 화장품이다. 겉은 번들거리고 속은 당기는 피부를 위한 안심설계로, 2중 울트라 보습성분이 피부를 편안하게 하고 묵은 각질 제거와 피부결 정돈을 도와준다.

지루샵 세라케어 데일리 선크림= 지루성피부염은 물론이고 피부가 붉고 열이 많은 민감성 피부와 아토피, 트러블성 피부에 적합한 무기자차 선크림이다. 번들거림이 심한 지성피부도 산뜻하게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눈시림이 없어 자극에 민감한 피부, 유아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 하다.

현재 지루샵에서는 7만원 이상 구매시 유분과 눈시림으로 선크림 사용이 불편한 지복합성 피부를 위한 '세라케어 아쿠아 톤업 선젤'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에 있다. 아쿠아 톤업 선젤은 붉은기와 피부트러블로 인한 각질로 고민인 지루성피부도 사용 할수 있는 ewg그린 등급의 착한 성분 선크림 이다.

관련 상세 내용은 지루샵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유진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