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경제신문 김지은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은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우리은행의 SNS 홍보채널인 ‘웃튜브(Wootube)’에서 대고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우리은행 웃튜브는 올해 1월 유튜브(Youtube)에 개설한 브랜드 미디어 채널로 ASMR(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 자율감각쾌락반응), 패러디, 크리에이터 콜라보 등 다양한 컨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현재 우리은행은 유튜브에 공식 채널과 웃튜브 채널 두개를 운영 중이다.
본 이벤트는 우리은행 웃튜브와 페이스북에 게시된 이벤트 게시물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웃튜브 채널을 신규 구독 신청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긴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에어팟(1명),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쿠폰(19명), 스타벅스 커피쿠폰(30명)을 제공한다.
한편, 우리은행은 2017년 7월 SNS홍보팀을 신설하고 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컨텐츠를 출시하고 있다. 대표적인 컨텐츠인 웃튜브의 ‘은근남녀썰’은 우리은행에서 근무하고 있는 남녀 직원이 출연하여 은행 이야기를 솔직하게 전달하고 있다. 은근남녀썰은 지난해 7월 시즌1을 시작으로 150만회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며, 현재 시즌3가 진행되고 있다. ASMR의 형식으로 은행 약관을 읽어주는 컨텐츠인‘3초 딥슬립 ASMR’시리즈 역시 구독자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소셜 미디어 중 파급력이 가장 큰 유튜브에서 고객과 즐겁게 소통하기 위해 웃튜브를 개설했다”며 “웃튜브는 이용자 사이에서 금융 정보를 쉽고, 재미있고, 참신하게 보여 준다는 호평과 함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김지은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우리은행, 유튜브 채널 '웃튜브' 대고객 이벤트 실시
기사입력:2019-08-20 10:15:22
공유경제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news@seconomy.kr
공유 포커스
사회적기업
공익재단
CSR
이슈
- 통계 작성 이후 처음... "일·가정 균형이 일 보다 더...
- 늙어가는 한국, 10년 뒤 서울 가구수 감소... 65세 이...
- 갈수록 더 심해지는 구직... 구직자 절반 이상 "두려움...
- 한국 청년실업자 10년간 28.3% 증가... OECD 36개국 중...
- [설문] 연령 낮을수록 자살을 '본인의 선택의 문제'라...
- 서울 시내버스회사, 처·자녀 등 친인척 임원으로 앉혀...
- 한국 남성암 4위 전립선암, 40대 이상 남성 10명 중 8...
- 국민 10명 중 7명, "친일이 애국" 문체부 고위공무원 ...
- 살림살이 좀 나아질까요?... '60대이상 남성' 가장 비...
- 치사율 40~60%, 첫 사망자 발생한 '비브리오 패혈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