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성두피관리 ‘세라케어 쿨링샴푸’, 두피뾰루지와 비듬 관리까지

기사입력:2019-08-23 15:52:20
지루성두피관리 ‘세라케어 쿨링샴푸’, 두피뾰루지와 비듬 관리까지
[공유경제신문 김유진 기자] 두피는 어쩌면 신체 중 가장 예민한 부위지만, 머리카락에 가려져 있어 관리에 소홀하기 쉽다. 때문에 기온이 높고 강한 자외선이 내리쬐는 여름철에는 분비물이 쌓여 두피뾰루지가 나기도 쉽고, 비듬이나 탈모가 생기기도 한다.

게다가 샴푸 잔여물이 두피에 남아 있게 되면 두피 건강은 급속도로 악화된다. 샴푸에는 일반적으로 계면활성제와 방부제, 향료와 색소, 실리콘 등 각종 석유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들 성분이 두피에 남으면 자극이 심해져 붉고 가려운 두피 여드름을 유발하거나 비듬과 같은 두피 각질, 지루성두피염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따라서 건강한 두피관리를 위해서는 피부 자극 성분이 함유되어 있지 않은 샴푸를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지루성두피, 지루성피부염이 있는 경우라면 피부 상태가 더욱 예민해져 있는 상태이므로, 두피를 진정시키고 두피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지 등을 중점적으로 살피는 것도 중요하다.

중앙일보 선정 히트브랜드 대상 민감성화장품부문 1위를 차지한 지루샵 세라케어 쿨링샴푸는 두피보습과 청결에 효과를 보이는 지루성피부염두피, 비듬전용 샴푸 제품으로 출시해 차별화를 뒀다.

세라케어 쿨링샴푸는 생강추출물과 천연민트 성분을 함유해 두피에 자극 없이 시원하게 진정시켜주며, 식물유래 계면활성제와 특허성분 세라마이드 성분으로 두피 가려움증 개선 및 민감두피 케어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또 약해진 두피각질층의 피부장벽 강화로 외부 자극과 피부 건조로 인한 가려움을 완화시켜 두피를 건강하게 가꿔주며, 모발을 윤기 있게 만들어 주는 효과도 있다.

세라케어 쿨링샴푸와 함께 세라케어 인텐시브 헤어팩을 사용해 주면, 모발과 두피에 골고루 발라준 후 헹궈주면 두피에서 모발까지 트리트먼트와 모공청소 효과를 동시에 기대할 수도 있다.

한편, 현재 지루샵에서는 전신고보습 바디로션 세라케어 리치로션 40%할인 이벤트와 아쿠아 톤업 선젤 출시를 기념해 1+1 이벤트를 한정수량으로 진행하고 있다.

김유진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