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2019 미래설계보고서 '또 다른 행복의 시작, 은퇴' 발간

기사입력:2019-08-26 15:56:44
신한은행, 2019 미래설계보고서 '또 다른 행복의 시작, 은퇴' 발간
[공유경제신문 김지은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은퇴 전•후세대를 대상으로 실질적인 은퇴 준비를 위한 금융 제안과 은퇴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담은 두번째 미래설계보고서 ‘또 다른 행복의 시작, 은퇴’를 발간 했다고 26일 밝혔다.

미래설계보고서는 지난해 첫 발간돼 고객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고 올해 두번째 보고서에는 노후준비를 위한 ‘연금 사용설명서’와 ‘액티브 시니어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내용을 소개했다.

‘연금 사용설명서’는 3층 구조 보장장치인 국민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 등 각 연금의 활용법을 Q&A형식으로 제시해 은퇴 후 필요생활비를 만들어가는 과정과 결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은퇴 예정자들이 생각하는 필요 생활비와 실제 노후를 준비하고 있는 현실을 비교해 설명했다.

‘액티브 시니어 라이프 스타일’은 ‘신나는 인생 2막 3인의 시니어’ 인터뷰를 시작으로 창업, 창직, 시니어 앱가이드 등 디지털 시대 적응 방법을 제안하는 정보 콘텐츠와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액티브 시니어’의 도시 라이프스타일을 조명하고 그들의 삶과 경험을 공유했다.

2019 미래설계보고서는 은퇴자들의 금융현황 통계 제시에 머무른 기존 보고서들과 달리 연금활용법을 통한 금융 솔루션과 함께, ‘삶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비금융 솔루션을 함께 제시해 신한은행 미래설계센터만의 차별된 컨텐츠를 선보였다. 미래설계보고서는 신한은행 영업점과 미래설계포유 웹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은퇴는 누구나 직면하게 되는 일련의 삶의 과정이자 새로운 시작의 전환점으로 제2의 인생을 위한 빠르고 실질적인 준비가 보다 윤택하고 행복한 은퇴 생활을 보장할 수 있다”며 “신한은행은 고객들의 은퇴 후 생활과 그 미래에 대해 같이 고민하고 다양한 은퇴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은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