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성심병원, '2019 지역의약품안전센터 약물이상반응 심포지엄' 개최

기사입력:2019-09-19 14:53:53
한림대학교성심병원, '2019 지역의약품안전센터 약물이상반응 심포지엄' 개최
[공유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 지역의약품안전센터(센터장 장승훈)는 오는 20일 오후 5시부터 오후 7시 20분까지 본관 4층 한마음홀에서 ‘2019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 약물이상반응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주요 프로그램은 지역의약품안전센터 장승훈 센터장(한림대성심병원 호흡기알레르기내과 교수·폐센터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DUR(Drug Utilization Review, 의약품안전사용서비스) 금기 의약품 이상사례 보고현황-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박미주 팀장 ▲표적항암제 및 면역항암제의 부작용-장승훈 교수 ▲세포독성항암제의 부작용-한림대성심병원 혈액종양내과 한보람 교수 ▲조영제 이상반응-서울대병원 알레르기내과 강혜련 교수 순으로 강의하고 별도의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장승훈 센터장은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는 2008년 지정된 이래 현재까지 경기서남부지역에서 발생하는 약물유해반응을 수집․분석하여 보다 안전하게 약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다”며 “올해로 13번째를 맞는 이번 심포지엄은 ”‘항암제·조영제 이상반응’이라는 주제로 임상에서 흔히 접하게 되는 사례 중심으로 각 분야 전문가를 모시고 최신지견을 나누고, ‘DUR 금기 의약품 이상사례 보고현황’ 주제 특강도 마련해 유익한 정보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고 참여를 독려했다.

등록은 이메일과 전화,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참가자에게는 대한의사협회 2평점, 병원약사회 2평점이 주어진다. 병원 내 무료주차권을 지급하며, 식사는 도시락이 제공된다.

이번 심포지엄은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이 주최한다.

이경호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