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 ICT본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주제로 세미나 개최

기사입력:2019-11-21 10:54:53
한국능률협회 ICT본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주제로 세미나 개최
[공유경제신문 김유진 기자] 한국능률협회 ICT본부가 ‘2020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어떻게 추진할 것인가’를 주제로 ‘2020 트렌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12월 20일 선릉 아트홀가얏고을서 개최되는 이번 트렌드 세미나는 한국외대 글로벌캠퍼스 겸임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PPL&Company 마케팅 이사, 금융연수원 DT아카데미 자문의원을 역임하고 있는 디지털리테일 컨설팅 그룹 김형택 대표가 강연에 나선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이란 일반적으로 기업에서 사물 인터넷(IoT), 클라우드 컴퓨팅,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솔루션 등 정보통신기술(ICT)을 플랫폼으로 구축·활용하여 기존 전통적인 운영 방식과 서비스 등을 혁신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 세미나는 왜 지금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이 주목받는 지, 2016년부터 현재까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어떻게 추진해왔는지, 2020년에는 어떻게 추진해야하며 단계별 추진 전략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주요 기업 사례들과 함께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해당 행사는 강연 전날인 12월 19일까지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유료이다. 단 11월 신청자들을 대상으로는 참가비 5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2020 트렌드 세미나는 12월 20일 오후 17시부터 19시까지 예정되어 있으며, 해당 세미나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KMA 한국능률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김형택 대표의 저서로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시대, 옴니채널 어떻게 할 것인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어떻게 할 것인가?’, ‘O2O를 넘어 온디맨드로’ 등이 있으며, 해당 저서들을 통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한 견해를 밝혀온 바 있다.

김유진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