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경제신문 김지은 기자] 대한민국은 SNS 열풍이다. 초등학생부터 어르신들까지 SNS를 하지 않는 사람이 없을 정도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를 통해 사람들은 정보를 얻고, 정보를 공유한다. 모든 정보는 SNS를 통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제는 입소문과 발품이 아니라 손가락 클릭으로 맛집과 분위기 있는 데이트 장소, 저렴한 상품으로 우리를 인도해준다. 그러다 보니 사람들을 이끄는 SNS가 마케팅 방법으로 중요하게 자리 잡았다. SNS 마케팅으로 하루 수백만원에서 수천만원의 매출을 만든다는 것은 더 이상 뜬구름 잡는 이야기가 아니라 누구나 현실로 만들어낼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막상 SNS 마케팅을 시작하는 사람은 막막하기만 하다. 그래서 SNS에 가입은 했는데 어떻게 손대야 할지 몰라 방치된 채 팔로워도 없고 게시물도 없이 두고 보기만 한다. 이제 잠들어 있는 SNS를 깨워야 할 때다.
'큰돈 안들이고 하루 매출 3천만 원을 만드는 창업 마케팅'은 당장 써먹을 수 없고 누군지 잘 모르는 사람의 거창한 성공신화가 아니라 하나부터 열까지 실전에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운영 방법을 담고 있다. 팔로워를 늘리는 법, 팔로워와 소통하는 법, 광고를 진행하고 광고 결과를 분석하는 법, 업종별 실제 운영 사례까지, 이 책은 당장 SNS 창업을 위한 마케팅을 시작하는 사람이 궁금해 할 정보를 하나하나 설명해주고 있다.
■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진짜 SNS 창업 마케팅
최근 마케팅에서 중요한 것은 SNS다. SNS를 선점해서 하루에 1,000만 원, 2,000만 원, 3,000만 원의 매출을 만들어냈다는 것이 더 이상 헛소문이 아니기 때문이다. 하루 수백에서 수천만 원까지 매출을 올리는 사람들을 부러워만 하고 있을 수만은 없다. 고민하고 시도하지 않으면 기회는 없다. 해볼까 하는 마음이 들었을 때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SNS를 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해서는 ‘소통’을 기억해야 한다. 사람들과 정보를 공유하면서 얼굴을 보지 않더라도 관계를 만들 수 있다. 서로의 안부도 묻고, 좋아하는 음식도 물어보고, 제품을 어디서 구매했는지도 알려주면서 친한 친구처럼 친밀감을 느끼는 관계가 형성된다. 또 이렇게 탄탄하게 소통하는 관계를 만들어왔다면 공동구매나 제품 판매를 시작한다고 해도 팔로워들은 기꺼이 지갑을 열 것이다. 이렇게 100명이라도 꾸준히 소통하는 팔로워로 만드는 것이 프로그램을 활용해 10,000명의 팔로워를 갖게 된 것보다 마케팅 효율이 더 좋다.
조급한 마음에 팔로워나 좋아요 수를 늘려준다는 프로그램의 유혹을 느낄 수 있다. 하지만 프로그램은 단지 숫자에만 연연할 뿐 실제 매출이나 마케팅을 위해서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큰돈 안들이고 하루 매출 3천만 원을 만드는 창업 마케팅'은 SNS를 마케팅에 활용하면서 저자가 직접 체험하고 알게 된 살아있는 경험들을 자세하게 담고 있다.
■ 하나만 제대로 익히자! 새로운 SNS 플랫폼도 두렵지 않다
SNS에서 인스타그램은 여전히 가장 핫한 플랫폼이다. 사진 1장과 짧은 영상으로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책에서는 인스타그램을 활용하여 시작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을 담고 있다.
페이스북은 인스타그램에서 광고를 더 잘 활용하기 위한 내용만을 좀 더 알면 된다. 하나의 플랫폼만 다루는 것이 불안할지 모른다. 여러 플랫폼을 활발하게 운영해야 사람들이 조금이라도 더 알아주지 않을까 하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중요한 것은 제대로 익히는 것이다. 단 하나의 플랫폼이라도 제대로 익혀두면 플랫폼이 바뀌거나 다른 플랫폼을 이용하여도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운영하는 방법은 비슷하기 때문이다.
인스타그램을 활용해서 고객이 될 팔로워를 모으고 제품을 판매하고, 매장 방문을 유도하고,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다. 자신이 원하는 목적에 맞게 SNS를 운영하기만 하면 된다. 이 책에서는 저자가 지금까지도 직접 하는 소통 방법, 콘텐츠를 구성하는 방법, 하루에 1,000원을 사용하는 광고로 사람들에게 제대로 홍보하고 매출로 이어지게 만드는 실전 노하우를 담고 있다. 이 책으로 누구나 얻고자 했던 목적을 달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
김지은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신간] 큰돈 안들이고 하루 매출 3천만원을 만드는 SNS 창업 마케팅
기사입력:2019-11-26 10:42:02
공유경제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news@seconomy.kr
공유 포커스
사회적기업
공익재단
CSR
이슈
- 통계 작성 이후 처음... "일·가정 균형이 일 보다 더...
- 늙어가는 한국, 10년 뒤 서울 가구수 감소... 65세 이...
- 갈수록 더 심해지는 구직... 구직자 절반 이상 "두려움...
- 한국 청년실업자 10년간 28.3% 증가... OECD 36개국 중...
- [설문] 연령 낮을수록 자살을 '본인의 선택의 문제'라...
- 서울 시내버스회사, 처·자녀 등 친인척 임원으로 앉혀...
- 한국 남성암 4위 전립선암, 40대 이상 남성 10명 중 8...
- 국민 10명 중 7명, "친일이 애국" 문체부 고위공무원 ...
- 살림살이 좀 나아질까요?... '60대이상 남성' 가장 비...
- 치사율 40~60%, 첫 사망자 발생한 '비브리오 패혈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