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롯데의 헬스앤뷰티 스토어 롭스(LOHB’s)는 고객과 함께 하는 대표 사회 공헌 활동인 '스마일 캠페인'을 통해 모은 기부금 1000만원을 한국점자도서관에 기부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롭스 자체 기부액을 포함해 고객이 1년간 직접 기부 캠페인에 참여해 쌓은 기부금으로 조성했다.
기부금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생활용품인 '따닷 공병'을 제작하는 데 쓰여 약 2000명 이상 시각장애인을 돕는다. '따닷 공병'은 샴푸·린스·바디워시 공병이 한 세트로 표면에 점자 표기가 돼 있어 시각 장애인의 생활 편의를 높이는 데 쓰인다. 이와 함께 롭스는 임직원이 봉사활동으로 함께 참여하는 시각장애인 뷰티클래스, 점자책 제작을 위한 워드 입력 봉사, 따닷 공병 조립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롭스 관계자는 "시각 장애인 뿐 아니라 사회 곳곳 취약 계층을 돕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경호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롭스, 사회공헌 '스마일 캠페인' 한국점자도서관에 1000만원 기부
기사입력:2019-11-27 16:0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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