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지난 11일 서울 강남 라마다 호텔에서 사회공헌활동인 소통 증진 아웃도어 프로그램 ‘스쿨핑’을 마무리하는 완료보고회를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K2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인 ‘스쿨핑(Schoolping)’은 ‘스쿨(School)’과 ‘캠핑(Camping)의 합성어로 청소년을 포함한 시민들의 스트레소 해소 및 실내 중심의 여가활동에서 벗어나 여럿이 함께 즐기는 아웃도어 활동을 통해 건강한 아웃도어 문화를 전파하고 소통 증진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2013년에 시작되어 올해까지 7년째 운영 중인 K2 스쿨핑은 누적 횟수로 723회, 총 참석 인원으로는 2만 1천여명이 참여했으며, 기존의 캠핑 중심의 활동에서 하이킹을 포함한 숲 체험, 오리엔티어링, 클라이밍 등 다양한 아웃도어 프로그램으로 확대하여 진행하고 있다.
이날 완료 보고회에서는 K2 임직원 및 서울시 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 각 기관 담당자 등 약 5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참석자들은 운영 기관별 우수 사례 발표 등을 통해 지난 1년간의 활동을 돌아보고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K2사업본부 지철종 부사장은 "지난 7년간 청소년들의 건강한 소통문화 형성과 신체 활동 증진을 위한 스쿨핑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해왔다”며 “앞으로도 아웃도어 활동 뿐 아니라 친환경과 지속가능성 부분에 대해서도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경호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K2, 2019 사회공헌활동 '스쿨핑' 완료보고회 개최
기사입력:2019-12-12 17:1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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