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은,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나눔의 온기 전해

기사입력:2020-01-06 15:08:12
이세은,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나눔의 온기 전해
[공유경제신문 김지원 기자] 배우 이세은이 아름다운가게의 새해 첫 나눔 행사인 ‘아름다운 나눔보따리’ 행사에 참석해 나눔의 온기를 더했다.

나눔과 순환을 실천하는 비영리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이사장 홍명희)는 지난 4일 서울시 용답동 아름다운가게 그물코센터에서 제17회 ‘아름다운 나눔보따리’ 패킹 작업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설을 앞두고 서울 지역 소외 이웃들에게 전달할 생필품 보따리를 포장하는 작업으로, 아름다운가게 전 간사와 자원활동가 등 약 100여명이 참여했다.

이 자리에는 아름다운가게의 홍보대사인 배우 이세은도 함께 참석했다. ‘아름다운 나눔보따리’ 행사에 수 년째 참석 중인 이세은은 밝은 표정으로 패킹 작업에 동참하며 자원활동가들의 사기를 높였다는 후문이다. 2014년부터 올해까지 7년째 아름다운가게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이세은은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자선 바자회 ‘아름다운 하루’ 등을 개최하는 등, 재능기부와 나눔 행사를 통해 꾸준한 봉사를 실천해왔다.

이세은은 “더불어 사는 삶의 소중함을 매번 행사 참여를 통해 느끼고 있다”며 “올해 설에는 모든 분들이 좀 더 따뜻하게 보내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행사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날 포장된 나눔보따리는 1월 12일 서울지역 홀몸 어르신들과 1인 가구에게 전달된다.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하는 ‘아름다운 나눔보따리’ 행사는 쌀과 비누, 치약, 라면 등 각종 생필품을 담은 5000여개의 나눔보따리를 설 연휴 전 홀몸 어르신, 1인 가구 등 소외 이웃에게 전하는 나눔 행사다. 서울과 부산, 대전 등 전국 39개 지역에서 동시 개최되며, 서울 지역은 12일 경기고등학교에서 행사를 진행한다.

김지원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