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생수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다수 2위 백산수 3위 동원샘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0개에 대해서 지난 한 달간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한 자료에 따르면, 2020년 1월 생수 브랜드평판 20위 순위는 삼다수, 백산수, 동원샘물, 아이시스, 에비앙, 스파클생수, 지리산수, 평창수, 풀무원샘물, 몽베스트 생수, 크리스탈생수, 진로석수, 수블리 생수, 퓨어라이프 생수, 휘오 다이아몬드 생수, 퓨리스 생수, 가야G워터, 순수 생수, 화이트 생수 순이었다.
1위, 삼다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400,537 소통지수 469,930 커뮤니티지수 414,32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84,787 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996,646 와 비교하면 28.91% 상승했다.
2위, 에비앙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466 소통지수 291,999 커뮤니티지수 158,8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5,317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42,035와 비교하면 137.70% 상승했다.
3위, 동원샘물 브랜드는 참여지수 70,395 소통지수 288,162 커뮤니티지수 163,32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1,880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00,363와 비교하면 3.7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월 생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다수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며 "생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2,969,255개와 비교하면 59.0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해보면 브랜드소비 20.15% 상승, 브랜드소통 74.79% 상승, 브랜드확산 78.94% 하락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이번 조사는 2019년 12월 21일부터 2020년 1월 22일까지의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723,3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2,969,255개와 비교하면 59.08% 증가했다.
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류하여 평판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한 것이다. 생수 브랜드평판분석은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이경호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공유분석] 물만큼은 삼다수로 산다? '제주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1위 차지
기사입력:2020-01-26 10:00:00
공유경제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news@seconomy.kr
공유 포커스
사회적기업
공익재단
CSR
이슈
- 통계 작성 이후 처음... "일·가정 균형이 일 보다 더...
- 늙어가는 한국, 10년 뒤 서울 가구수 감소... 65세 이...
- 갈수록 더 심해지는 구직... 구직자 절반 이상 "두려움...
- 한국 청년실업자 10년간 28.3% 증가... OECD 36개국 중...
- [설문] 연령 낮을수록 자살을 '본인의 선택의 문제'라...
- 서울 시내버스회사, 처·자녀 등 친인척 임원으로 앉혀...
- 한국 남성암 4위 전립선암, 40대 이상 남성 10명 중 8...
- 국민 10명 중 7명, "친일이 애국" 문체부 고위공무원 ...
- 살림살이 좀 나아질까요?... '60대이상 남성' 가장 비...
- 치사율 40~60%, 첫 사망자 발생한 '비브리오 패혈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