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경제신문 양혜정 기자] 롯데멤버스(전형식 대포이사)가 지난 17일 서울 중구 대한적십자사 본사를 찾아 창립 5주년 기념 ‘착한 신학기 캠페인’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
착한 캠페인은 롯데멤버스가 매년 1월 한 달간 엘포인트(L.POINT) 회원 및 제휴사와 함께 진행하는 고객참여형 공유가치창출(CSV) 활동이다. 지난 5년간 △착한 돌잔치 △착한 도시락 △착한 장보기 △착한 시네마 등 캠페인을 통해 누적 5억여 원을 기부했다.
올해는 하이마트와 함께 저소득층 가구의 아동, 청소년, 대학생에게 노트북을 지원하는 착한 신학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 기간 동안 하이마트에서 PC, 모바일 등 IT 제품 구입 시 엘포인트를 적립하거나 사용하면 롯데멤버스가 건당 3000원의 기부금을 마련했다.
전형식 롯데멤버스 대표는 “저소득층 가구의 학생들도 정보 격차 없이 마음껏 공부하고 디지털 세대로서 꿈을 키워갈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3950만 엘포인트 회원 및 180여개 제휴사들과 손잡고 우리 사회에 유의미한 가치를 선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혜정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착한기부] 롯데멤버스, 적십자사에 '착한 신학기 캠페인' 1억원 기부
기사입력:2020-02-18 15:0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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