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A,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제공...집콕 학생들 교육에 도움준다

기사입력:2020-04-27 16:13:15
사진=글로벌A
사진=글로벌A
[공유경제신문 김유진 기자] 교육전문방송채널인 글로벌A는 코로나19 사태로 집에서 온라인교육에 의존하고 있는 고교생들을 위해 기존 방송중인 입시컨설팅 프로그램인 '입시양명' 이외에 수학기출문제를 알기 쉽게 풀어드리는 '풀어드림'을 새롭게 제공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이외에도 글로벌A는 4월부터 입시컨설팅, 수학문제풀이, 쉬운 경제이야기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우선 대입 입시컨설팅프로그램인 '입시양명'은 김려애 미래로입시컨설팅 대표가 직접 출연해 작년부터 2020학년도 입시에 필요한 내용을 방송했고, 이어 올해에도 2021년도 입시를 위한 준비과정이나 숙지내용 등을 알기 쉽게 전달해 주고 있다.

또한 대입수학능력 기출문제를 알기 쉽게 풀어드리는 '풀어드림'은 서정우 강사의 깔끔한 수학문제풀이로 학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서정우 강사는 연세대 수학과를 졸업했으며, 현재 이강학원, 브레인밸리학원 등에서 강의하고 있는 입시전문 강사로 저서에는 '메가스터디 수학의 자격' 등이 있다.

'풀어드림' 프로그램을 제작하고있는 글로벌A 마상현PD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수학기출문제풀이를 제공하여 코로나19여파로 재택교육을 받고있는 고3수험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입시관련 이외에 경제관련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주는 프로그램인 '예민수 박사의 경제책방'은 현 머니투데이 방송 앵커인 예민수 박사가 투자자들이 기억해야 하는 투자에 대한 스토리를 들려주고, 전설적인 투자자들의 투자 철학에 대한 책들을 소개하고 있다.

글로벌A는 교육전문 케이블방송을 넘어서 OTT서비스 구축을 위한 활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콘텐츠민주주의 등 뉴미디어 회사 및 여러 장르의 인기 유튜버들과 콘텐츠를 제휴하며 상생의 길을 도모하고 있다.

'풀어드림'은 월~금 오전 7시부터 1시간 방송되며, 오후 10시에 재방송 된다. 또한 입시양명은 월~금 오전 10시에 방영되며 오후 11시에 재방송이 편성되어있다. '예민수 박사의 경제책방'은 목~금 오전 9시에 방송되며 오후 8시에 재방송되고 있다.

한편 교육전문방송채널인 글로벌A는 KT 올레TV 채널 979번과 CJ 헬로비전 하나방송 채널 156번에서 24시간 방송되고 있다.

김유진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