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경제신문 김지은 기자] 금융위기 이후 사회공헌활동이 증가하고 있다.
한국생산성본부 자료에 따르면, 2018년 기준 우리나라 기업들이 35개 기업이 편입됐는데 이것은 주요 기업들의 CSR활동이 상향 평준화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반면, 긍정적 효과에도 불구하고 기업들의 고질적인 문제들 내부거래, 주식증여, 환경오염, 노동문제 등 부정적인 인식으로 인해 CSR활동의 효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는 것도 현실이다.
이런 CSR한계에 대한 대안으로 CSV 도입이 떠오르고 있다.
2011년 우리나라에도 CSV가 알려진 후 대기업을 중심으로 다양한 활동들이 있었다. KT의 경우, IT기술과 서비스를 융합해 투입함으로써 낙후지역의 삶의 질을 개선한 사례도 있다.
기업들은 CSV 활동에 있어 소비자 참여를 이끌어야 한다. 전문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분야에서 CSV 활동을 기획하는 것이 좋다.
김지은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공경기획] 기업의 공유가치창출, 기업가치를 높이는 경영전략
기사입력:2020-06-26 13:1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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