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3일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비가 내리는 반면 남부지방은 폭염이 이어지고 있다. 종잡을 수 없는 여름철 날씨에 열대야 속 숙면을 지켜내려는 ‘슬리포노믹스’ 시장이 주목을 받고 있다.
슬리포노믹스란 수면을 뜻하는 'Sleep'과 경제학 'Economics'의 합성어로, 바쁜 현대인들이 숙면을 위해 투자하는 비용이 많아지면서 성장중인 제품과 시장을 뜻한다. 한국수면산업협회에 따르면 국내 수면시장 규모는 지난 2011년 4,800억원 수준에서 시작해 2015년 2조원을 기록했으며, 올해는 약 3조원대까지 성장할 전망이다.
여기에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예년과 같이 열대야를 피하려는 야외활동이 제한되면서, 실내에서 ‘꿀잠’을 청하려는 움직임이 더욱 활발하다. 이에 소비자들은 에어컨, 선풍기 등 냉방 가전 제품뿐만 아니라 특수소재와 공법으로 신체 열감을 낮춰주는 의류와 침구, 그리고 숙면을 돕는 안마의자에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는 ‘파라오’와 ‘팬텀’ 시리즈에 냉온풍 시스템을 적용한 ‘파라오SⅡ COOL’, ‘파라오Ⅱ COOL’, ‘팬텀Ⅱ COOL’을 여름철 효자 상품으로 꼽는다고 3일 밝혔다.
3종의 쿨(COOL) 안마의자에는 세계 최초로 냉온풍 시스템이 적용됐다. 허리, 옆구리, 엉덩이 부분 시트 표면의 촘촘한 구멍에서 사용자가 설정한 온도의 바람이 나와 계절과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편안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냉온풍 시스템의 핵심 기술은 반도체 부품인 ‘열전소자’와 직물 소재인 ‘브이티비(VTB)’다. 팬이 돌면서 생성된 바람이 덕트(바람이 지나는 통로)를 따라가다 열전소자를 통과하면서 냉풍이나 온풍으로 바뀌어 배출되는 방식이다. 열전소자는 럭셔리 수입차의 통풍 시트에도 쓰이는 소재다.
여기에 바디프랜드는 전 제품에 탑재된 ‘수면마사지’ 프로그램으로 꿀잠을 이끈다. 불면증 해소를 위한 부드러운 전신마사지로 부교감신경을 자극해 교감신경을 억제하고, 긴장상태의 몸을 이완시켜 숙면을 유도하는 수면 마사지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수면 프로그램은 총 3단계에 걸쳐 각도와 강도를 조절하며 숙면을 유도하며, 임상시험을 통해 더 빨리, 더 깊이 잠 드는 것으로 그 효과를 입증하며 바디프랜드의 대표 마사지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이외에도 바디프랜드는 속이 안 좋을 때, 등 부위를 두드리거나 자극 하는 민간 요법에서 착안해 한의학적 이론을 바탕으로 소화촉진 모드를 개발했다. 척추부 주변 경혈을 자극해 두 팔과 다리 말단의 혈액을 소화기가 위치한 체간부로 집중시켜 원활한 혈류의 흐름을 만들어 소화에 도움을 준다. 바디프랜드의 ‘파라오Ⅱ’, ‘팬텀Ⅱ’ 라인뿐만 아니라 ‘렉스엘2020’, ‘팰리스Ⅱ’ 등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장기간의 집콕 생활에 여름철 폭염이 예고되면서 집안에서의 건강 관리와 컨디션 조절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며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는 메디컬 R&D센터에서 개발한 여러 기술이 접목돼 열대야 속 고객에게 필요한 맞춤 마사지 프로그램을 구현할 수 있어 무더위로 지치는 요즘 시기에 더욱 필요한 제품”이라고 전했다.
이경호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바디프랜드, '슬리포노믹스' 시장... 꿀잠 이끄는 안마의자
기사입력:2020-08-03 12:12:25
공유경제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news@seconomy.kr
공유 포커스
사회적기업
공익재단
CSR
이슈
- 통계 작성 이후 처음... "일·가정 균형이 일 보다 더...
- 늙어가는 한국, 10년 뒤 서울 가구수 감소... 65세 이...
- 갈수록 더 심해지는 구직... 구직자 절반 이상 "두려움...
- 한국 청년실업자 10년간 28.3% 증가... OECD 36개국 중...
- [설문] 연령 낮을수록 자살을 '본인의 선택의 문제'라...
- 서울 시내버스회사, 처·자녀 등 친인척 임원으로 앉혀...
- 한국 남성암 4위 전립선암, 40대 이상 남성 10명 중 8...
- 국민 10명 중 7명, "친일이 애국" 문체부 고위공무원 ...
- 살림살이 좀 나아질까요?... '60대이상 남성' 가장 비...
- 치사율 40~60%, 첫 사망자 발생한 '비브리오 패혈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