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멤버스, 엘포인트 모바일 무기명 카드 서비스 시작

기사입력:2021-06-25 15:35:04
사진=롯데멤버스
사진=롯데멤버스
[공유경제신문 김봉수 기자] 롯데멤버스(대표이사 전형식)가 엘포인트 모바일 무기명 카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달 업계 최초로 롯데멤버스가 개발한 모바일 무기명 카드는 회원가입 없이도 엘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도록 비회원들에게 발급되는 가상의 카드 개념이다. 한때 유통업계에 유행처럼 번졌던 플라스틱 무기명 멤버십 카드를 모바일로 옮겨온 것이다.

엘포인트 모바일 무기명 카드 서비스는 지난 17일 전국 세븐일레븐 직영점에 우선 적용됐으며, 이달 말까지 롭스에도 전 점 적용 예정이다. 서비스 적용 매장의 경우, 계산대에서 엘포인트 간편적립 QR코드를 찾아볼 수 있다.

해당 QR 코드 스캔 시 연결되는 엘포인트 카카오봇 화면에서 ‘간편적립’을 선택하면 무기명 카드 바코드가 즉시 발급된다. 발급된 바코드를 점원에게 제시하면 결제금액에 대한 엘포인트 적립을 받을 수 있다.

김명수 핀테크서비스기획팀장은 “그간 비회원의 경우 매장 계산대 앞에서 앱 다운로드와 회원 가입 절차로 적립을 포기하는 경우가 많았다”며 “엘포인트는 이미 406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어, 번거로운 가입 절차나 지나치게 많은 이용조건 등을 제거해 고객들이 필요한 순간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하는 데에만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한편, 세븐일레븐에서는 지난 4월 시작한 일반상품 전 품목(담배, 서비스 제외) 엘페이 결제 10% 할인 프로모션을 이달 말까지 연장 진행 중이다. 고객 호응에 힘입어 이달에는 주류도 할인 대상 품목에 추가됐다. 엘페이 결제 시 엘포인트는 상시 자동 적립되며, 6월 행사상품 30종의 경우 결제금액의 4.5%를 추가 적립해준다.

김봉수 기자 news@seconomy.kr